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매도완료

(2021.04.12 매도완료) 주식투자 > 현대로템

by 날아라뚜어비 2020. 12. 2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 얘기해볼 주식은 현대로템 입니다.

작년에 배당은 안줬나봐요 ^^;; N/A로 되어있네요?

사실 현대로템은 급하게 매수를 했는데요... ㅎㅎ

어제.. 지하철을 타고가던 중, 무심코 밑을 봤는데 현대로템이 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관심이 가게 됐죠!

어이없죠...? ㅋㅋ 근데 주식정보는 일상생활에서 얻어야 한다고 누가 그랬습니다.!!!(누구..? 저도잘.. 기억이..)

 

일단은 거래량만 보고 샀어요.

20년도 초에 거래량으로 주가를 하향에서 멈추게 했구요, 그 후에도 몇번에 거래량을 동반한 상승으로 횡보형식의 바닥을 다지는 듯한 차트를 그렸습니다.

 

이제 수소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전 완제품인 현대차는 관심에 두고 있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이유입니다 ㅎㅎ)

제가 한국전력을 매수한 이유와 비슷하게 미래에는 수소를 사용하여 전기를 만들텐데요. 이에 현대로템에서 충전설비 공급사업에 뛰어들어 수소리포머 공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정책이 정부의 그린뉴딜의 정책과도 맞아 떨어지고 있으며, 제 포트폴리오에 그린뉴딜 관련주는 없었기 때문에 매수하였습니다. 1차매수로 16000원 중반대를 갖고 있습니다 ^^

 

사실 현대로템은 대북주로도 알려져 있기 때문에... 오래 가지고 있어야 할 수 있습니다....

전 그거까지 감안 했습니다 ^^ 2025년까지는 친환경 주식은 관심있게 봐야 하는거잖아요!? ㅎㅎ

 

일단 의왕공장이 완료됐다하니.. 21년부터는 수소추출기의 수주 소식도 있을 수 있겠네요 ^^

 

현대로템, 수소추출기 생산 본격 시동

현대로템(대표 이용배)은 지난 14일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장치인 수소추출기 생산공장을 준공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현대로템의 수소추출기 공장은 증가하는 국내 수소

www.kharn.kr

뉴스가 아닌 차트를 보고 매매하고 관련 정보를 찾는 방법으로 하고 있습니다.

혹시 자그마한 정보를 갖고 계시는분은 댓글로 같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대한민국 투자자분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