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매도완료

(2020.03.02 매도완료) 주식투자 > CJ ENM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29.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시장.. 너무 별론것 같아요

사실 제 계좌는 아직 마이너스 상태 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주식들이 잘 올라와줘서 거의 본전까지 왔거든요.

근데 요즘 다시 조금씩~조금씩 떨어지고 있어요... 쳇.. 거의 본전 봤었는데 아쉽네요 ㅎㅎ

 

무튼 오늘은 이마트를 144,000원에 반 매도 했어요~

그돈으로 뭘 할까 하다가 CJ ENM을 보게 됐죠 ㅎㅎ

 

3년동안의 주가는 아래와 같네요.

왜샀냐.. 뭐 딱히 이유는 없어요.

네이버와의 협업, 헐리우드쪽과의 연결고리 등등 모두들 아는것들을 배제 하고 거래량으로만 봤어요.

 

올해 초인 2월에도 많은 거래량이 있었죠. 이후에 엄청 빠지긴 했어요 3월 이후에 거래량이 실린 양봉이 있었다면 그때 1차 매수를 했을텐데.. ㅎㅎ

 

10/28(수) 에 거래량이 실린 양봉이 나왔어요! 사실 이때 못보고 장 끝난다음에 봐서 매매는 못했죠.

(그게 다행이죠 좀 떨어져서 ㅋㅋ)

그래서 오늘 샀어요.

원래는 더 지켜보려고 했다가 이마트주식 반정도 매도 한 금액도 있어서 미리 1차 매수 해놨습니다.

평단은 약 135,000 입니다~. 더 내려가서 240일선 터치하면 2차 매수 하던가 해보려구요.

 

어차피 제 관심주식에 CJ가 있듯이.. CJ 그룹주는 제가 죽기전까진 계속 영업할 것 같아요..

마찬가지로 중/장기투자 관점에서 접근한 종목입니다 ^^

 

제 계좌가 다시 플러스가 될때까지 열심히 끈질기게 해보려구요.

 

대한민국 모든 개미투자자분들 화이팅!

 

혹시나 이글 보시는 분들 무조건 현금 확보는 하셔야 합니다.

기본이에요.. 시장이 올라가면 올라가는대로 냅두고, 내려가면 사모을수 있도록 항상 여윳돈이 있어야해요!

그래야 맘이 편하더라구요 저는 ㅋㅋ 뭐 아닌 사람도 있겠죠!?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