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매도완료

(20.12.23 매도완료) 주식투자 > 한국전력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5.
728x90

나의 세번째 주식!! 한국전력 입니다~

 

한국전력... 우리는 전기없이는 못살잖아요? 그래서 옛날부터 고민은 많이 했었어요~ 근데 계속 내려가는거 있죠.. 

그래서 거들떠도 안보다가~ 요즘와서 보게 되네요 (하하하...)

사실 예전부터 사고싶었는데 다른거 하느라 돈이 없었어요 ㅎㅎ.. 남들 따라다니구..

지금와서 보면~ 참.... 다행이다 싶죠 ㅋㅋ 누가 4년동안 주구장창 떨어질줄 알았나요~ 

하지만 왜! 지금와서 보기 시작했냐?

그냥 이제부턴 내가 사고싶은 종목 사기로 해서에요~ 다른거 다 정리하고 내가 고른것들만 갖고 있으려구요!

자 제가 산 이유 하나씩 까보겠습니다!(사실 뭐.. 다들 알 고 있는 겁니다)

 

1. 일단 코로나 위기때 최저점을 찍고 올라왔으며 8월초에 거래량이 훅 들어왔어요!

    그래서 일단 1차 매집 해놓은 상태입니다~ 내려갈것 같기도 해서요. 아님뭐 1차로만 먹으면 되죠~

    전일단 20층에 탑승상태~

2. 요즘 핫하죠? 배터리!!! 전기차의 시대가 오고있습니다.

    - 전세계 나라들이 내연기관 차들의 생산과 판매를 줄이고 있고 어느 시점부턴 전기차만 판다고 하네요~

    - 우리나라도 그렇게 되겠죠~~

3. 전기차 전기 보조금

    - 현재는 전기 보조금을 많이 줘서 운전자들이 연료값이 별로 안나가고 있어요~

    - 하지만 이제는 보조금을 줄인다고 했죠?

    - 보조금을 줄인다면 한전의 이익은 언젠가는 늘어나겠죠~

4. 한국의 전력 미래

    - 요즘 개별적으로 태양광 등을 통해 전력을 만들어서 한전으로 보내면서 전기료를 아끼고 있는데요

    - 이렇게 점점 지나다 보면 서로간의 전력거래 시스템이 만들어질 것 같아요.

    - 그렇게 되면 중간에서 한국전력이 거래시스템을 관리할 것 같아요

    - 등등.. 이건 진짜 제가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ㅎㅎ

 

차라리 배터리가 낫지 않느냐~? 라는 생각도 해봤는데요.. 사실 다들 너무 올랐잖아요.. 못들어가겠어요 ㅎㅎ

좋은거 있음 공유해봐요.

 

이미 처음 매수한 한국전력은 매도 했기 때문에, 두번째 매매로 들어가겠습니다 ^^ 링크걸었어요!(2020/12/28)

 

주식투자 > 한국전력 - 두번째 매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전력을 다시 보도록 할께요! 분할매수를 통해 1차/2차 까지 매수 후에 약 20% 중반대의 수익을 준 한국전력 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분할 매도를 통해 수익 실현을 했는데

flyingddub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