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매도완료

(2021.08.12 매도완료) 주식투자 > 삼성전자

by 날아라뚜어비 2021. 3. 2.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투자한 종목은 그이름도 유명한 삼성전자 입니다 ㅎㅎ.

사실 뭐 삼성전자는 차트를 볼 것도 없네요.. 굳이따지자면 1월에 최고점을 찍고 이후로 조금씩 빠지고 있지만 거래량은 그에 비해 없어요 ㅎㅎ.

 

전 배당을 받으려는 목적도 있지만, 요즘 D램가격이 심상치 않게 올라가고 있어서 주시하게 되었습니다.

(1월 뉴스이긴 한데 봐두면 좋죠.)

 

D램, 연초부터 가격 상승...올 1분기 '장밋빛 전망' 현실화될까 - 오피니언뉴스

[오피니언뉴스=정세진 기자] 전세계 주요 반도체 가격의 동향을 나타내는 DXI지수가 전고점을 경신하면서 증권가에서 메모리 반도체 빅사이클의 진입기로 들어선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다. 20

www.opinionnews.co.kr

(이건 따끈따끈한 3월 뉴스~)

 

"D램 40% 더 오른다"…삼성전자 SK하이닉스 내년까지 슈퍼사이클

반도체 슈퍼사이클 세게 온다 4달러 넘은 `D램값` 상승 지속 업황지수 이미 2018년 넘어서 삼성전자·하이닉스·마이크론 보수적 증설도 상승세 부추겨 일부선 "2025년까지 갈수도"

www.mk.co.kr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봤는데 하이닉스는 거래량이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에요 ㅎㅎ

하이닉스는 삼성전자보다 더 급격하게 움직이고 있는데요 하이닉스는 D램가격에 더 영향을 받기때문이라고 하네요^^

 

또 다른 중소종목을 고를수도 있었지만, CJ와 CJ ENM을 판 돈으로 구매를 진행 한 것이기 때문에 우량주이며 장기적으로 가져갈 종목인 삼성전자를 선택했습니다.(여태 국민주인 삼성전자가 없었다는것이 한이 되네요 ㅎㅎ)

 

부끄럽지만 평단은 85000원이네요 ㅎㅎ뭐...... 자식한테 물려줘야지..

삼전은 1차/2차 이런거 없이 모아가려합니다. 단순하게 금액만 봤을땐 2차매수까지 한 금액이네요

(너무 욕심부렸나... 갑자기 반도체에 꽂혀서..ㅠㅠ)

 

쨌든. 대한민국 개미 투자자분들 화이팅입니다.

삼성전자는 차트/거래량 보고 들어간게 아닙니다. 그냥 미래를 보고 들어갔습니다. ㅎㅎ

(전 해외주식에도 TSMC.....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