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적금..등등

대선과 주가의 관계, 엄청난 흔들림은 기회.

by 날아라뚜어비 2021. 12. 14.
728x90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

현재 거의 모든종목이 물려있는 제가 이런 글을 쓰는 이유는.. (ㅠㅠ)

마음을 다잡고자 확인차 써보고 있어요 ㅋㅋ, 다들 힘내세요!!

 

대선이 이제 별로 안남았죠? 22년 3월 9일로.. 약 4달 남았네 덜덜덜.. 과연 어떻게 될지!!

 

결론만 먼저 말씀드리자면. 믿음과 확신을 갖고 보유하고 있는 주식은 갖고 있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많이 빠져도 결국 다시 돌아왔습니다.(대선 잡주들 빼고...)

아무 이유없이 빠졌다면 아무 이유없이 올라옵니다.

 

또하나, 현금은 계속 확보해야할 것 같네요, 엄청난 흔들림 속에서 추가 매수를 진행해야하니까요 ^^

(이게 제일 중요하죠 ㅎㅎ)

잘 하시는 분들은 단타쪽으로 접근해서 수익에서 팔고 기다렸다가 다시 매수하고 를 진행하면 되겠네요.

 

 

역대 대선을 보면서 코스피 코스닥 주가를 확인해볼께요!

 

1. 제 19대 대통령 선거(2017년 5월, 문재인 대통령 당선)

이때가 황금기였나... 대단하네요 코스피는 1년 가까이 쭉 올랐어요 ㅎㅎ 물론 그 전에는 하락이 보이네요.

코스닥은... 와... 엄청나게 빠졌죠. 하지만 대선까지 다시 회복했어요.

2. 제 18대 대통령 선거(2012년 12월, 박근혜 대통령 당선)

평균적으로 주가는 유지되고 있었지만, 왔다갔다 등락이 있었네요

 

3. 제 17대 대통령 선거(2007년 12월, 이명박 대통령 당선)

주가가 무섭게 움직였네요.... 덜덜... 그래도 우상향! 하지만 대선 1달전부턴 하락세.

 

4. 제 16대 대통령 선거(2002년 12월, 고 노무현 대통령 당선)

오.. 이건 좀 다른 흐름이네요. 본격적인 대선경쟁때는 오히려 떨어졌어요.

11월경에 반짝 오르다가 대선날을 기준으로 다시 떨어졌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