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적금..등등

거래량 없는 하락 어떻게 대처 해야 할까?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27.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중, 장기 투자를 원칙으로 주식투자를 하고 있어요.

무거운 주식을 좋은 타이밍에 사서 꾸준히 상승을하고 좋은 타이밍에 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주식은 6종목이에요 "국내주식" 란에 작성한게 다입니다.

와이지원, 서린바이오, 한국전력, 하나금융투자, 위메이드, 이마트 이렇게 6종목이 있어요.

 

이 중에서, 1년 이상 오래 갖고 있던 종목은 서린바이오와 와이지원 이에요.

 

전 거래량으로만 대응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는데요 이 두 종목 중 서린바이오 종목이 제 속을 썩이고 있어요ㅎㅎ

나름대로 플러스 50% 까지 봤던 종목인데... 현재는 많이 내려와있어요 

그때 팔고, 지금쯤 다시 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생각도 많이 하죠 

(아직 마음가짐을 다 잡진 못했나봐요 ㅋㅋㅋ)

 

전 거래량 없이 하락하면 안팔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지금은 생각이 좀 바꼈어요, 더 좋은 종목이 있다면 팔고 종목을 갈아탄다! 라는 생각으로요.

물론 더 좋은 종목이 없다면 그냥 냅둘 예정입니다. 사고파는게 귀찮아요 ㅎㅎ.

자! 본론으로 들어가서, 만약 좋은 종목이 나타났을때, 제가 갖고 있는 종목을 살펴봅니다.

차트를 보고 주가 이동평균선을 살펴봐요.

거래량 없이 조금씩 조금씩 하락하다 20일선 밑으로 내려가게 되면 팔 생각을 할 겁니다.

(다음날 다시 힘차게 올라가게되면 또 매수 해야죠 뭐... 항상 여윳돈은 갖고 있는겁니다!!)

그 후, 주가가 200일선 또는 240일 선 근처에 도착하면 살꺼에요.

(근처에서 사든, 내려갔을때 사든... 각자의 생각대로 하면 될 것 같아요.)

안전하게 하고 싶으면 200일 또는 240일 선 근처에서 거래량을 동반한 양봉이 일어났을때 들어가도 괜찮다고 봐요.

 

제 생각에는 어차피 거래량없이 떨어지는 주식은 올라갈꺼라고 봐요.

하지만 기회비용이라는걸 생각해봤어요. 더 좋은게 있으면 갈아타야하지 않을까? 이렇게요.

 

그러다 이분의 유튜브를 보고 생각을 굳히게 된거에요.

광고 아니고 그냥 이분꺼 보고 제 생각을 좀 바꿨습니다 ㅎㅎ 일조TV 라네요.

무조건적으로 따를 건 아니고, 그때그때 상황 봐서 대응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제가 기술적으로는 한~~~참 부족해요.. 오로지 거래량과 감으로만 해서 이런 기술적인 것들을 요즘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 영상을 보고 제 종목인 서린바이오를 봤는데... 맞더라구요 ㅎㅎ 20일선 내려갔을때 팔았으면 더욱 큰 이익을 볼 수 있었겠죠 ㅎㅎ.

1번에서 20일선 내려갔을때 팔았으면 좋았겠죠?

2번과 3번같은경우도 영상대로라면 아마 샀을 것 같아요.  3번 이후인 요즘은 손절 했겠죠.

(하지만 계속 지켜봐야 합니다. 기회를 노리는 거에요!)

보시는 것 처럼 거래량 없이 계~~~속 내려가요 ㅎㅎ 아마 1번에서 팔았다면 다른걸 더 사고 2번에서 주워 담았겠죠~? 

조금 아쉬워요! 이왕 이렇게 된거 기다립니다.

 

이재명 관련주라고도 하니 대선까진 지켜봐야죠? ㅎㅎ 배당도 받고!! 아~

또 주식배당 해줬으면 좋겠어요 ㅎㅎ.

거래량 없이 하락하는 종목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고민해보고 조금의 기술을 작성 해봤습니다.

혹시나 이글 보시고 무작정 따라하지 마시고, 각자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해봐요

더 좋은 방법 있으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 모든 투자자들이여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