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하루하루

#일상 - 아빠 육아휴직 (22년부터 급여가 올라요!!!)

by 날아라뚜어비 2021. 12. 16.
728x90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13개월 아들을 두고 있는 아빠예요, 오늘은 큰 결심을 하고 회사에 육아휴직을 쓰겠다고 얘기했어요 ㅎㅎ.

다행히 팀장이나 다른분들이 잘 받아주셨어요(휴우... 걱정 많이 했는데, 22년 2월에 갑니다!!!!)

 

사실 21년 6월에 쓰고 싶었는데 회사가 바빠서 좀 미뤘어요 ㅎㅎ, 하필 육휴 쓰겠다고 말하려는 날에 퇴사자가 많이 나와서 ㅠㅠ. 차마 말을....... 뭐 1년동안 휴직하려면 일단 돈이 필요하니 최대한 모아보자!!! 하고 미루게 됐죠 ㅎㅎ

 

그리고 드디어!!! 말을 꺼냈습니다 ㅎㅎ. 사실 21년 12월 말에 쓰려고했는데. 22년으로 미룬 이유는 ....

두둥! "돈"이에요.

22년에는 통상임금의 80%(월 최대 150만원)까지 준다는 겁니다!!! 기존에는 50%(월 최대 120만원) 이었어요 ㅎㅎ

백수되는데... 30만원이 어딥니까!! 뉴스를 한번 살펴볼까요?

 

[정기자의 직장맘 백과사전] “내년에 육아휴직급여 더 받는다”…2022년 달라지는 육아휴직급여

이미지=이미지투데이내년에 육아휴직을 계획하고 있다면 귀를 기울여야 할 것 같다. 다가오는 2022년부터 육아휴직급여가 인상되는 등 육아휴직관련 제도에 변화가 있어서다. 서울시동부권직장

www.sedaily.com

크으.... 만족스럽습니다. 애기 과자를 더 사줄 수 있겠어요 ㅎㅎ

부부가 동시에 쓰거나 기본급이 많은 사람이 두번째로 육아휴직을 사용하면 더 많이 받을 수 있겠네요.

하지만 전... 외벌이라 그렇게는 안되요 ㅎㅎ.

 

모두들 이런 좋은 정책을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몇몇 회사들은 눈치주거나... 안된다고 하거나... 있겠죠? ㅠㅠ 현실의 벽이 너무나 높지만.. 그래도 시도할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안된다면 뭐 .. 일단 물러나고 다음을 노리는 방법도 있네요 ㅎㅎ(아님 강경하게 돌파!!)

저 같은 경우는 아내가 출산하고나서 아빠휴가도 써서 약 3주간 휴가도 받았어요 물론 유급!(제 휴가 붙여서 거의 한달!)

ㅎㅎ 그리고 1년뒤에 육아휴직 쓰네요 ㅎㅎ

 

육아휴직때는 아이랑 많이 놀아주고 싶어요, 사실 아직 아이가 말을 잘 못해서 좀 이른감이 있긴한데

그래도 썼어요!!!!!

 

대한민국 아빠들 화이팅입니다.

육아휴직 시작하고나서, 신청하는거 등등 아기랑 하루 보내기 등등 해서 블로그도 쓰려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