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거아닌꿀정보/기타등등

Mac OS, 부트캠프 삭제 (bootcamp window 삭제) + Mac OS 캡쳐 단축키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12.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트캠프 윈도우 삭제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저는 2015년 맥북에어 13인치를 사용하고 있어요~ 저장공간은 총 250GB 네요 ^^

아내랑 같이 쓰고 있어서 계정을 두개로 나눠서 쓰고 있어요.

 

제가 가끔 윈도우 사용 할 일이 있어서, 부트캠프 window 를 설치해서 사용중이었죠

처음에는 윈도우를 더 많이 사용할지 알고.. 100GB를 할당 했었죠.(크크크크크)

 

요즘은 Mac OS를 더 많이 사용하다보니 점점 용량이 부족하더라구요...

두둥....... 용량이 없어요.ㅠㅠ

마음을 먹고 Window를 지우기로 합니다.. 

나중에~ 혹시나 필요 할 때 50GB 정도로 다시 설치를 해볼까해요~ ㅎㅎ

자 그럼 Mac 용량을 확보하기 위해 지우는걸 해보도록 해요!

 

먼저 Mac에서 유틸리티로 들어가요

Shift + Command + U 를 동시에 눌러도 됩니다.

유틸리티에서 Boot Camp 지원 항목으로 들어가요

Boot Camp 지원 더블클릭
소개부분 은 넘겨주세요~ "계속" 클릭

다음은 복원버튼을 누르는 차례인데 누르기 전에 Window에 있는 데이터는 꼭 백업하셔야 합니다!!

데이터 다 날라가요!!

경고문구를 확인 하고 "복원"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윈도우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윈도우가 사라지고 있어요....

Mac OS를 잘 사용하지 못할때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 미안해... ㅋㅋ

근데 저렇게 경고문구를 보고 있으니까... 좀 무섭기도 해요. 내가 만약 백업을 잘 안했으면 어쩌지....

윽 생각도 하기 싫네요ㅎㅎ 일단 계속 진행 하겠습니다.

완료!!

짜잔~ 다 제거가 됐다는 표시가 나왔어요~

드디어... 용량이 부족하다는 메시지는 더이상 안나오겠네요~ ㅎㅎ

종료 버튼을 누름으로써 마지막을 장식해줍니다.!

혹시나 육안으로 확인 해보고싶은 사람은 아래와 같이 확인하시면 되요!

Mac 정보에 들어가서~
저장공간을 클릭하여 확인!

짜잔~ 총 103GB 사용 가능하네요!! 휴우~~~ 이제 더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겠어요!! ㅎㅎ 계속 부족하다고 알람이 떠서 귀찮았는데 ㅎㅎ.

하지만 이젠.. 윈도우 사용할 일이 별로 없기를 바라는 마음뿐이네요. ㅋㅋ 설치하는것도 일이라..

 

만약에 제가 필요하게 되면 설치 하고 기록으로 남길께요 ^^

 

그럼 모두들 안녕~

 

++++

 

추가로 Mac OS 캡쳐 단축키를 알려드릴께요~

 

전체 화면을 캡쳐 >>>>>> Shift + Command + 3

부분만 드래그 해서 캡쳐 > Shift + Command + 4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