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거아닌꿀정보/기타등등

코로나로 인한 민방위 훈련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6.
728x90

직장인으로써 민방위교육을 참 좋아했다...

회사를 안나갈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었는데... 하아.. 이놈의 코로나!!

코로나로 인해 집합교육이 사이버교육으로 대체 되었다ㅠㅠ. 아파트 공지에 붙어있어서 사진 찰칵~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검색해서 들어가면 된다~ 링크도 걸어둘께요

https://www.cmes.or.kr/

 

민방위 사이버교육

전국 지자체별 민방위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 사이버민방위, 민방위 온라인 교육훈련 일정 조회 확인, 스마트 러닝 제공, 온라인 문의

www.cmes.or.kr

 

1.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서~ 해당 지역 / 구 를 골라주세요

 

2. 이름과 생년월일을 입력해주세요

3. 생년월일 을 입력해서 로그인하게되면 인증하라고 하는데요~

원하는 걸로 하심 됩니다. 전 .... 올드하게 문자인증으로 했어요~ ㅎㅎ 

인증이 완료되면 ID는 폰번호고 패스워드 4자리를 입력하고 나와요~

입력하면 그 패스워드로 로그인 하심 됩니다.

4.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이 메인이 나와요~

만 40세까지 들어야 한다네요.. ㅎㅎㅎ 몇번 더 회사 안 갈 수 있네요~ 얗얗얗~!!

 

5. 교육장에 들어왔어요~ 차근차근 들어볼께요~ 근데 마지막에 평가하는게 있네요... ㅋ

(계속 볼 수 있다니까 다행입니다~)

다 보게되면 평가를 하긴 하는데요... 100점 맞았습니다!!!

역시 난.. 나라를 위해 태어난... ㅋㅋㅋ 그정도로 상식입니다!

암튼 평가가 끝나면 설문조사까지 완료 하면 두둥~

이수증이 나와요~!

 

마지막으로 이수완료를 눌러주시면~ 끝!!!

꼭 눌러주세용~ 혹시 모르니까

 

대한민국 민방위 여러분~ 꼭 이수해서 과태료내지 말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