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with.. 대만

#5. 코로나19 발생 후 대만입국. 한국출국-대만입국1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18.
728x90

안녕하세요 ^^

드디어! 한국을 떠나 대만으로 입국했습니다~ 여러서류 준비하고 비자도 발급받고.. 코로나검사도 하고.. ㅎㅎ 참 힘든 여정이었어요!! 드디어 제가 준비한 것들이 쓰이는 날이 왔네요 ㅎㅎ

자 한국 출국과 대만 입국에 대해서 얘기해보겠습니다.

 

먼저 아시아나 항공이어서 인천공항 터미널1으로 공항철도를 타고 이동했어요!

사람이 별로 없어서 앉아서 이동해서 참 편했어요 ㅎㅎ 공항 철도에도 사람이 별로 없어서 코로나 여파가 크구나..라고 생각했는데 공항에 도착해보니 실감이 나더라구요 ㅎㅎ없구나.. 

텅 비어있죠.... 진짜 사람이 없었어요;; 신기할 정도로... 뭐 단순히 저한테는 좋았죠 ㅎㅎ 북적북적하지 않고 줄도 빨리 없어지고;; ㅎㅎ

아시아나가 있는 곳을 찾아서~ 그곳으로 갑니다. (서류 준비한거 혹시나 문제있을까봐 마음이 조마조마해서 사진이 별로 없어요..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해볼께요!)

 

먼저 공항철도를 통해 인천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지난번 비자 받을때 같이 받았던 흰 종이에 적힌 site에 들어가서 정보를 입력해야해요.

 

#3. 코로나19 발생 후 대만입국. 비자신청 3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그날이 왔어요! 추석에... 한글날에... 너무 오래기다렸어요 ㅎㅎ 기다리는 시간이 길다보니 별의 별 생각도 들었어요 ㅎㅎ 거절당하면... 어쩌나.. 다시 비자신청을 해야��

flyingddubi.tistory.com

여기서 보셔도 되고, URL https://hdhq.mohw.gov.tw/ 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최종 결과물을 모바일에 다운로드 받아야하므로 모바일에 작성하시는게 좋아요 ^^)

이런식으로 보이는데요 맨 맽에 보안번호를 입력하고 Next를 눌러줍니다!

Natonality :  Korea, Republic of (ko를 치면 바로 나와요!)

Flight No.  :  비행기번호 AB111 이라면 AB - 111

Departure country : 마찬가지로 Korea, Republic of (ko를 치면 바로 또 나와요 ㅋㅋ!)

금일 기준 14일 이전에 다른 외국에 있었따면 입력! 아니면 " - " 눌러서 칸을 지워버려요~

COVID-19~~~ : YES 클릭 (3일이내의 코로나 음성결과 진단서가 있다!)

Purpose ~~ : 5. Visit Relative ( 가족 방문! )

후 NEXT!

격리관련해서 안내문과 경고문이에요!!! 잘 읽어보시고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모두를 위해서요!!

NEXT 를 또 눌러줍니다.

그후

Full name : HONG GILDONG

Gender : 남/여 선택.. (Other는 뭘까요?)

Date of birth : 생년월일

Nationality : 앞 화면에서 입력된 값이 Default로 나옵니다.

Passport No : 여권번호

중간에 (((If you don't have an R.O.C ~~~ ))버튼이 있는데 한국사람이면 저 버튼 누르세요~ 누르면 여권번호가 다시 써집니다.

Flight No. : 앞 화면에서 입력한게 나오구요

Seat No. : 제가 앉아야 하는 자리를 적어줍니다. (사전에 체크인할 때 볼 수 있어요 ^^ 카톡으로 와요)

Arrival port : 전 타오위안이라서 타오위안으로 적어요.

During the past 14 days :  No.

Have you~~ : No (코로나 의심환자랑 14일 이내에 만난적 있니?)

Country code : +82  (한국인 이니까요 ㅎㅎ)

phone number : 0 을 뺀 전화번호 입니다. ( 1012345678)

Home or other residence 체크 (전 대만에서 격리할 집이 있어서 체크했어요, 호텔에서 있으실 분은 Quarantine hotel 을 체크하셔야 해요)

격리할 주소를 적어요. 

ex> Taipei, ~~~ Rd, Village 는 안적었어요 ㅎㅎ, 주소는 영어로 적었어요(아내가 준거 그대로 ㅎㅎ)

Pick-up b relatives or friends/drive yourself 를 체크해요 (가족이 데리러 오니까요, 아니신 분은 다른거 체크하세요)

그리고 안내/경고 확인하고 체크 후 NEXT!! 

 

그러면 제가 여태 입력한 값들을 보여줍니다 ^^ 틀리면 Edit 맞으면 NEXT!!

이제 최종화면 입니다.

저 빨간 네모 버튼을 2초간 누르면 핸드폰에 저장이 되요 ^^

이걸 대만에 입국하고나서 보여주면 됩니다!!! 일단 한국에선 저장까지만 하시면 끝난거예요!

 

자 공항에 도착해서 아시아나쪽에서 SELF 체크인을 합니다. 그후 줄을 서서 짐을 맡겨요!

이때 Self 체인하면서 나온 수하물 Tag와 항공권, 그리고 여권과 코로나 검사 진단서를 주면 척척척~ 알아서 다 해주십니다.

코로나 진단서를 다시 돌려주는데 꼭 갖고 계세요!! 대만에서 입국할때도 필요합니다~.

짐을 맡기고... 공항으로 들어갑니다.

 

아침을 안먹고나왔기 때문에 밥먼저!!

저도 한국사람인지라... 마지막 끼니는 사골 김치찌개로!!!( 내 입맛에는 좀 짜다는건 안비밀... 그래도 다 먹었어요 ㅋ )

4층인가 3층인가... 헷갈리는데요 레스토랑이 원래 좀 많아보이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4월부터 계속 영업을 안하고 있어요... 하는곳이 이곳이랑 중국음식? 하는곳 2개가 있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30 후반부터 40 초반까지 게이트 있는곳에 한군데 더 있어요!!! 사진을 안찍고 후회만 했네요 ㅋㅋ

여긴 좀 FUSION 형식의 음식이었는데 맛있어 보이긴했어요 ㅎㅎ

 

비행기에서 안자려고 던킨에서 커피도 하나 사마시고 비행기타러 슝슝~~~

 

원래 한번에 다쓰려고 했는데... 작성해야하는거 설명때문에 길어졌네요;;;;;; 이런...

너무 두서없이 써서그런가요? ㅎㅎ

 

무튼! 다음 포스팅은 입국할때 입니다~~~ 계속 지켜봐주세요!

 

모든 다문화 가정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