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with.. 대만

#1. 코로나19 발생 후 대만입국. 비자신청

by 날아라뚜어비 2020. 9. 21.
728x90

아내가 대만 사람이다보니..

대만에는 1년에 2~3번 이상은 갔었는데 요즘은 통 못가고 있어요.

그러다 덜컥 아내가 임신으로 대만으로 넘어갔고 저도 이제 가야하는데

헐... 갑자기 비자 신청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죽일놈의 코로나...ㅜㅜ)

 

일단 10월 중순에 가야해서.. 10월 초까지 visa 신청까지 마무리 하는걸 목표로 잡아 봤어요!

(하지만 아직 예정일이 확실하지 않아 표를 구매 하지 않았다는....ㅋㅋ)

 

먼저 한국 대만대사관에서 visa 를 받아야하는데요~ 인터넷으로 먼저 신청하면 좋아요!

 

visawebapp.boca.gov.tw/BOCA_EVISA/ <-- 이 사이트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화면이 나오는데 읽었다고 체크 후에 Confirm & Continue 를 눌러줘요

그다음 일반 비자로 General Visa를 선택합니다~

(작성할때 비자신청 넘버가 임시로 누어지니까 중간저장도 할 수 있어요~, Edit 으로 들어가면 작성된것이 나옴!)

국가 / 얼마나 머물건지 / 단수 / 방문목적 / 보안키를 입력해요~ 그다음 Send!

성 / 이름 / 다른이름이있다면? / 중국이름이 있다면? / 생년월일 / 태어난 도시(ex> SEOUL) / 나라 / 성 / 결혼여부 입력!

 

여권타입 보통 Regular죠 ㅎㅎ / 여권번호 / 여권발행일자 / 여권만료일자 / 발행관청 / 국가 / 다른국가가 있다면??

집주소 영문으로! (search.naver.com/search.naver?sm=top_sug.pre&fbm=1&acr=2&acq=%EC%98%81%EB%AC%B8%EC%A3%BC%EC%86%8C&qdt=0&ie=utf8&query=%EB%84%A4%EC%9D%B4%EB%B2%84+%EC%98%81%EB%AC%B8%EC%A3%BC%EC%86%8C+%EB%B3%80%ED%99%98%EA%B8%B0 ) 영문주소 링크에요~ ㅎㅎ/ 한국 전화번호 / 대만 집주소(영어로) / 대만 번호 / 내 이메일

입력 후 다음!

 대만에 방문한적 적있는지 / 방문목적 / 언제비행키타고와? / 언제 나갈꺼야? / 관계자 이름 / 나와의 관계 / 대만주소 / 대만 전화번호

입력 후 다음!!

불법적인 기록이 있냐 등등으로 물어보는데~ 일단 No~!

밑에 Attention 보면 알겠지만 있으면 솔직하게 답하는게 좋을듯 싶다.

지역은 아시아 / 한국에 있는 타이페이대사관 / 내 스스로! 하고 다음으로 가자

그럼 마지막에 임시번호가 나온다. 최종으로 제출하기전에는 임시번호를 기억해두자!!

여권번호+임시번호로 다시 불러 올 수 있으니 기억하면 좋다.

 

나는 아직 비행기표를 안사서.... 일단 임시저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