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관심주식

관심주식 > 코디엠

by 날아라뚜어비 2021. 1. 7.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디엠을 살펴볼꺼에요.

사실 코디엠은 뭐하는 회사인지... 잘 모르겠어요.

기존에는 반도체/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사업을 했었고 지금은 추가로 바이오 관련해서도 많은 일을 하고 있네요.

비즈니스 모델은 아래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CODI-M

코디엠은 혁신을 넘어 창조를 꿈꾸는 글로벌 바이오 플랫폼 입니다.

codi-m.com

먼저 제가 이 코디엠을 관심있게 보게 된 이유는 우연인데요.

우연히 차트를 보게 되었는데... 너무 이쁜거에요 차트가 ^^;;;; 그래서 뭐지? 하면서 찾아봤어요

보니까 이낙연 관련주로도 엮여있더라구요.. (아.. 대선주인가..) 그래도 일단 제가 좋아하는 차트니까 공유해보고자 이 글을 쓰게 됩니다 ㅎㅎ

재무는... 솔직히 별로라서 보여드리고 싶지도 않네요 ㅋㅋ

일단 15년도에 상장한 코디엠은 16년 말 이후로 지금까지 꾸준하게 내려가고 있는 종목이네요.

근데 20년 10월부터 거래량이 훅 들어오게 되면서 주가 흐름의 방향을 바꿨어요.

차트를 좀 더 자세히 보자면...

보이시죠 20년 10월 부터 입니다.

20년 10월 말,

20년 11월 중후반,

20년 12월 초중반 까지. 세번의 많은 거래량이 들어왔고 그에 맞춰 주가도 올랐다가 내려갔다를 반복하고 있네요.

 

보니 10월에 이미 이낙연 관련주로 들어가버려서 그때부터 뭔가가 시작된듯 합니다.

전 사실 이런 대선주이면서 동전주....거기에 바이오주.... 엄청난 오르락내리락을 보여주는 종목은 안해요.

그래서 관심주에만 넣어놨어요 ㅎㅎ 혹시나 관심있게 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지금은 거래량만 봤을때 좋아보여요 ㅎㅎ

물론 더 빠질 수 있겠죠. 만약저게 제가 익히 알고있던 회사이고 주가가 1만원짜리다 하면 1차매수를 진행 할 것 같습니다.

급등한다면 그걸로 끝인거고 내려간다면 더 사면 되니까요 ㅎㅎ 대선주니까... 21년 말이나 22년 초까지 들고있으면 언젠가 한번은 올라가겠죠... ㅋㅋ

(중간에 대선 포기하면 쥐쥐 이구요... 아.. 옛날에 반기문 관련주를 갖고 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ㅠㅠ)

 

화끈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이 관심있게 볼 만 하네요 ㅎㅎ

지금 거래량 없이 조금씩 조금씩 아래로 흐르는데... 거래량 없이 급락해서 400원 초반까지 떨어졌으면... 소량 담아볼 의향도 있습니다 ㅎㅎ(작년 12/29 시초가 정도가 현재로선 좋아보이네요 ㅎㅎ)

 

과연 어떻게 될까요.. 흠

혹시 좋은 정보 갖고 계시는분은 공유좀 부탁드릴께요!

 

대한민국 투자자분들 화이팅!

모두 다같이 행복해지자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