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관심주식

관심주식 >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2차전지 관련주)

by 날아라뚜어비 2021. 1. 10.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관심갖게 된 주식은 2차전지 관련주인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 입니다.

에코프로가 에코프로비엠의 지주사 인거죠? ㅎㅎ

둘이 나란히 제가 보게 되었네요...

제가 하고있는 주식매매는 우하향 하는 주식이 반전으로 우상향하는 초입에서 매매하는 스타일이라서

전 이 주식은 못살 것 같아요 ㅎㅎ 그래도 좋아보이는 주식이라서 공유합니다.

<에코프로>

작년부터 전기차, 배터리, 2차전지 등등 엄청난 이슈가 일어났죠. 그 중심에도 에코프로 가족들이 있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차트만 봐도 보이시죠.. 쭈우우우욱 올라가고 있어요 ㅎㅎ

20년도 2월, 6월, 7월에 많은 거래량을 통해 주가를 끌어올렸습니다. 

이후에도 꾸준히 증가하며 9월부터 약 3~4개월정도 횡보를 하다 최근에 다시 올라가고 있죠.

차트상으론 많은 거래량은 없습니다만, 외국인/기관 순 매매량을 보면 기관이 엄청나게 사고 있는걸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배터리의 교체 기간이 점점 도래하기 시작하면서 기존의 배터리를 재활용 할 수 있게 만드는 에코프로에 돈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도 삼성 등의 큰 기업과 거래하기도 하고 LG와도 이번에 거래를 텄었죠.

 

<에코프로비엠>

2년전에 상장해서 지금 이 가격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엄청나네요 ㅎㅎ

전 이 종목을 7만원쯤 사서 12만원에 팔고 완전 좋아했던 기억이 있는데.... 참 부끄럽네요 ㅋㅋ

에코프로와 마찬가지로 에코프로는 기관이 엄청 좋아하는 주식 같아요.

차트/거래량으로만 봤을때, 20년도 2월과 5월에 많은 거래량이 들어오고 아직 나간 흔적은 보이지 않네요.

요즘은 거의 한달가량을 기관이 게속 샀어요.. 엄청나네요. 뉴딜펀드에서 사는건가.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과는 다른 스타일의 좋은주식이기 때문에 제가 만약한다면... 좀 떨어졌을때 단타로 들어갈 것 같아요.

 

 

제가 트라우마 있나봐요 고점같아 보이는 곳에는 못사는... ㅋㅋ 삼성전자도 마찬가지구요.

아무튼 요즘들어 기관이 사랑하는 주식 에코프로와 에코프로비엠을 살짝 공유해봤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이 더 화끈하게 움직이겠지만, 제 입장에서는 에코프로를 매매하는게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혹시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부탁드려요.

전 쫄려서 못들어갔는데.... 좋은정보있음 들어가려구요!! ㅎㅎ

반응형

'내 노후를 위하여 > 관심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심주식 > LG헬로비전  (3) 2021.05.29
관심주식 > GS리테일, 두산중공업  (7) 2021.03.27
관심주식 > 코디엠  (0) 2021.01.07
관심주식 > 풀무원  (1) 2021.01.02
관심주식 > 모베이스  (1) 2020.1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