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관심주식

관심주식 > GS리테일, 두산중공업

by 날아라뚜어비 2021. 3. 27.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관심갖게 된 주식은 GS리테일과 두산중공업 입니다!!

먼저 GS리테일을 좀 봐볼꼐요.

코로나사태 터졌을때 최저점을 찍고 금방 올라오긴 했네요.

그이후로.. 꾸준하게 하향곡선을 그리다~ 거래량이 툭 들어오면서 횡보 및 우상향으로 바뀌고 있네요.

2월경에도 살짝 보긴 했었는데 잘 모르겠어서 건들진 않았거든요 ㅎㅎ

근데 오랜만에 다시보니 끙.. 많이 올라와있네요. 아쉽아쉽 ㅎㅎ

 

사실 여태 살 돈이 없엇는데. 이번에 위메이드 매도한 돈이 있어서 주식을 찾아보고 있는중입니다 ㅎㅎ

 

거래량을 보면 21년도부터 외국인과 기관이 꾸준히 매집한것처럼 보여요.

홈쇼핑과의 합병이 어떤 변수가 될진 모르지만 일단 좋게는 보이네요 ㅎㅎ

전 거래량 위주로 보기때문에.. 이놈이 힘을 모으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ㅎㅎ

한 35000~36000원대 정도에서 매매 했었어야 했는데 좀 아쉬운마음이 들지만 충분히 더 올라갈 것 같습니다. 시간이 필요하지만요 ㅎㅎ 7월전에는 방향이 결정되겠네요.

 

 

자 이제 두산중공업을 살펴볼까 합니다.

작년 3분기에 난리도 아니었죠. ㅎㅎㅎ 전 매매를 안했는데 배아파 죽겠습니다 ㅠㅠ

저렇게 두산이 살아날줄이야... 두중은 두산 전체를 갉아먹고있었는데 말이죠 ㅎㅎ

역시 그룹에서 괜히 밀어주고있었던게 아니었어요.. 에휴.

 

뭐 일단 친환경적으로도 맞물려서 요즘 순항하고있는 주식인것 같아요 20년 3분기에 엄청난 거래량이 들어왔고 4분기에 최고점을 찍고 내려고 있는데 통 거래량이 없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ㅋㅋ

만원찍고 다시 올라왔지만 마찬가지로 거래량이 없어요! 더 내려갔으면 좋겠어요 천천히...

그럼 매집하게 ㅎㅎ

지금 조금씩 올라올때 매집 시작해도 되고 내려갈때 해도 될 것 같아요!

 

정치적으로도 보자면... 원전 기술까지 갖고있는 두중인데..... 정권교체까지 되면 어떻게 될까요? 궁금합니다 ㅎㅎ

 

주식.. 길게 보자구요^^ 인내를 갖고 기다리면 좋은주식은 올라오게 되어있는것 같아요!!

 

대한민국 주주님들 화이팅!!!! 가즈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