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관심주식

관심주식 > 식품 관련주 (CJ, 오뚜기)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18.
728x90

안녕하세요~ 주말에 대만에 나가는 등의 일로 너무 바빴어요 ㅎㅎ

언어가 다른 나라의 방문은 항상 저를 피곤하게 하네요. 하지만 뭐.. 어쩔수 없는거죠 ㅎㅎ

 

오늘은 식품 관련주를 가져와봤어요!! 바로 CJ와 오뚜기 입니다.

먼저 CJ를 보도록 할께요.

와.. 주가 보이시나요..거의 6년정도를 내려왔습니다... 존버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존경합니다.

길고 긴 하양을 이끌었지만 끝이 보일 것 같아요.

20년 초부터 거래량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물론 코로나 영향으로 훅 빠진것도 있지만 복구는 완료 한 것으로 보이죠

틈틈히 들어오는 거래량있는 양봉으로 인해 주가가 떨어지는 속도도 줄었어요.

외국인 지분율도 20년대 초 17%까지 떨어졌다가 19%로 회복중이구요.

전 단순히 거래량으로만 봤을때 요즘들어 CJ주식이 관심이 가기 시작합니다.

 

자 다음은 우선주 인데요.

솔직히 우선주는 CJ 와는 다르게 이미 고개를 상방으로 틀었다고 보입니다. 거래량도 조금씩 들어오고 있구요.

차트만으로 봤을때는 이게 훨~~~씬 좋아보여요. ㅎㅎㅎ 하지만 우선주라서...

요즘 우선주들의 자태를 보자면.. 너무 무서워요.. 기다리고 천천히 가는 종목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아직 무서운 존재이죠.. 그래서 저는 우선주보단 본 주를 더 좋아해요 ㅎㅎ

다이나믹한거 좋아하시면 본 주보단 우선주를 거래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들리는 소문으론(출처를 몰라요 ㅋㅋ) 향후(10년 20년 30년~) 뒤에도 살아남을 주식은 CJ라는 소식이 들립니다. 절대로 없어지지 않을 기업!!

 

하지만 요즘.. 기관과 외인의 매수세가 보이진 않고 있어요~ 오히려 CJ우선주에 매수현상이 더욱 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 거래량이 한번 더 들어온 후에 들어갈 것 같아요 ㅎㅎ 아직 고개를 상방으로 틀었다! 라고 하기엔 2% 부족합니다. ㅎㅎ 미리 들어가는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1차매수 해도.. 괜찮을것 같기도.. 아닌가..

뭐 모두들 자기 방식대로 주식을 하는거니 그냥 이런 주식도 있다~ 라는 것만 생각하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론 오뚜기 주식을 살펴볼꼐요!!

보이시나요.. 뭐 이런... 암담합니다 ㅠㅠ 그래도 존버하시는 분이 계시겠죠.. 마찬가지로 존경합니다.

오뚜기도 마찬가지로 차트상으로는 고개를 아래에서 평행? 으로 돌렸습니다. 아직 상방으로 틀진 않은것 같아요..

CJ와 마찬가지로 거래량이 실린 양봉이 1개 이상 나와야 확실히 상방을 틀릴것 같습니다.

20년 초부터 거래량이 들어오기 시작했는데요~ 지금 지켜보다 거래량이 실렸을때 1차 매집을 하는게 좋아보여요!

할게 없다면 지금 1차 매집해도 될 것 같구요.. 그냥.. 주식은 아무도 모르니까.. ㅎㅎ

또 오뚜기는 착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고, 요즘들어 오뚜기 회장의 딸이 TV에 나와서 기업 이미지를 좋게 만들고 있잖아요? CJ와 마찬가지로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이라고 생각해요.

 

(함연지 분이 TV에 나와서 안좋게 보시는 분들도 있죠?.. 뭐 제생각은 .. TV에 나오든 안나오든.. 관심은 없습니다만

오뚜기 라는 기업이 점점 사람들 입에서 오르내리기 시작한다? 라는게 주가에는 좋다고 보입니다 ^^

모든걸 이런식으로 생각하면 안되는데... 주식하다보니 이렇게 되네요 ㅜㅜ.. 아 내 어린시절이여..)

 

근데 일단 주당 가격이 비싸서.... ㅋㅋ 모아가기 어려운 주식입니다 ㅎㅎ

차트는 좋아보이는데 이것도 기관과 외인이 꾸준히 사고있진 않아요. 안전한 주식을 좋아하는 전 기다릴 겁니다.

확실한 매수세와 거래량을 동반한 양봉이 있다면! 그때 1차 매집 하려구요 ㅎㅎ

 

이상으로 식품주? CJ와 오뚜기에 대한 제 생각을 정리 해봤습니다.

 

모두들 제 글에는 각자의 주식경험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각자의 생각은 다르니까요.

전 이 종목들은 아직은 관심주라서 매매하진 않고 왜 샀는지 정리도 안했어요 ㅎㅎ

확실해 졌을때, 내 계좌로 주식이 들어왔을때 정리해보려구요 ㅎㅎ

 

그럼 개인 투자자분들 화이팅!!!! 모두들 부자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