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거아닌꿀정보/기타등등

우리집 공시지가 확인 사이트 (국토교통부) 및 재산세/종부세 확인 방법

by 날아라뚜어비 2021. 3. 16.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공시지가 관련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핫한 이슈죠!! 공시지가를 엄청나게 올려버렸네요. 세종은 거의 두배;;

하아.. 너무 안타깝습니다. 

 

부동산 관련 세금이 투기꾼 또는 다주택자를 목표로 한거 같았는데.. 1주택 소유자들분도 세금이 올라버리니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보입니다. 

 

어찌됐던 21년도에 공시지가가 올랐다고는 하나 정확히 얼만지는 잘 모르시는분들 계실꺼에요.

그래서 쉽게 알 수 있게 국토교통부 사이트를 링크 걸어놓겠습니다.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www.realtyprice.kr

 

위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세요 ^^. 나라에서 만든사이트니 100% 정확하겠죠!? ㅎㅎ

조심스레 눌러보시는 분들... 많이 올랐다고 실망하지 마시구 집값이 올랐으니... 라고 위로 해봐요 ㅠㅠ

(집값조차 오르지 않았다면... 하아.. 최악이네요 ㅠㅠ)

화면에서 자신의 집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ㅎㅎ 쉽게 되어있어요!

일단 공시지가를 확인 하셨으면.... 이제 재산세를 알아봐야겠죠..?

좀 검색해보니 계산기를 만들어놓은 업체가 있는것 같아요! 구글링해서 제일 위에있는거로 링크 걸어놨습니다 ^^.

 

재산세 계산기

 

재산세 계산 - 부동산계산기

토지, 건물, 주택 등 일정한 재산에 부과되는 재산세를 부동산계산기 EZB에서 확인해보세요

ezb.co.kr

 

 

종합부동산세 계산기는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종합부동산세 계산 - 부동산계산기

주택, 토지 등 일정기준금액을 초과하는 보유 부동산에 부과되는 종합부동산세(종부세)를 부동산계산기 EZB에서 확인해보세요

ezb.co.kr

 

자... 이제 21년도에 내야할 세금을 알아봤으니 이제 뭘 해야하죠?..

아껴야죠.. 아끼고 모아서.. 세금낼 준비를 해야겠죠.. ㅠㅠ

(집값 올라가고... 세금올라가고.. 또 집값올리고.. 하아.. 무한반복이네요.. 과연 나중에 어찌될지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화이팅!!

대한민국사람들이여~~~ 화이팅! 힘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