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거아닌꿀정보/기타등등

윈도우 CMD 창, VSCode Terminal 에서 폴더 경로 쉽게 입력하기(꿀팁!)

by 날아라뚜어비 2021. 12. 21.
728x90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좋은 꿀팁을 알아내서.. 공유하고자 글을 씁니다 ㅎㅎ

윈도우를 쓰다가 CMD (명령 프롬프트)창을 가끔씩 사용하는데요.

특정 경로로 가는게 좀 귀찮았었어요 ㅎㅎ cd ~~, cd ~~ 계속 이렇게 쳤었는데..

누가 말해주더라구요.. 뭐하고 있냐고 ㅠㅠ..하아..

그걸 보고나서 제가 했던 모든것들이 허무하게 느껴졌었습니다 ㅋㅋ

 

CMD창에서 어떤 파일을 실행해야하는 경우가 있을때

그냥 CMD 창을 열고 들어가고싶은 폴더를 Drag & Drop 을 하면 끝!

 

먼저 윈도우 탐색기에서 폴더를 찾고 그걸 Drag해서 CMD창에 Drop 하면 자동으로 해당 경로가 잡혀요!

(먼저 cd 를 써놓고 하는게 Drop한 후에 엔터를 치면 편하겠죠? ㅎㅎ)

 

VSCode 내에서 Terminal 사용 등등 여러군데에서 쉽게 쓸수 있었네요...

ㅋㅋ 이제 알았으니 잘 써먹어봐야겠어요!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