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거아닌꿀정보/기타등등

윈도우11(윈도우10) 중국어 키보드 (병음, pin yin) 사용방법 및 키보드 전환 및 영어 중국어 전환 단축키 / 아이폰 중국어 키보드(병음, pin yin) 사용법 / ü 입력방법

by 날아라뚜어비 2022. 5. 4.
728x90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어서 필요에 의해 찾아봤습니다 ㅎㅎ.

먼저 윈도우10, 윈도우11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볼께요!

 

1. 시작 > 설정 > 시간 및 언어 > 입력 > 관련설정 > 언어 및 지역 > 언어추가 버튼 클릭 > 중국어(간체, 중국) 설치!!

(윈도우 하단에 돋보기 클릭 후 "언어설정" 을 쳐서 한번에 가도 됩니다.)

설치는 약 1~2분 정도 걸리구요 설치가 끝나게 되면 윈도우 아래 입력 표시줄에 설치된 키보드가 보일겁니다.

ㅎㅎ 항상 저기를 클릭해서 키보드를 바꿀 필요는 없어요. 우리 윈도우에는 단축키가 있거든요! ㅎㅎ

 

ALT + Shift 를 누르면 설치된 키보드를 차례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번 바꿔볼께요.

잘 바꿔졌어요! ㅎㅎ 근데 지금 중국어(간체, 중국)으로 바뀌긴 했는데 영문으로 되어있죠?

여기도 마우스를 따로 클릭 할 필요 없이 단축키로 영/중 을 바꿀 수 있습니다.

Shift 버튼 또는 Ctrl + Space bar 입니다.

해당 단축키를 바꾸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중국어(간체, 중국)의 더보기 버튼으로 언어옵션 쪽으로 들어간 후

키보드의 Microsoft 병음의 더보기를 눌러 키보드 옵션을 선택 합니다.

그 후, 키 항목을 눌러 들어가보면 아래와 같이 나와있는데요.

Ctrl + 스페이스 또는 Shift 또는 Ctrl 중에서 선택 할 수 있네요 ㅎㅎ

바꾸고 싶은 사람 또는 한가지 버튼으로만 사용하고 싶은사람은 바꾸면 될 것 같아요!

 

키보드에서 ü 는 찾을 수 없는데요 v 를 누르면 ü로 표시되니 참고 바랍니다 ^^

 

 

2. 아이폰에서 중국어 병음 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 설정 > 일반 > 키보드 > 키보드 > 새로운 키보드 추가 > 중국어(번체) > 병음 - AZERTY 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된다면 키보드 에는 새로운 키보드가 추가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ㅎㅎㅎ

그럼 이제 카톡에서 사용을 해볼까요

짜잔 언어 선택란에 저걸 선택해서 해주시면 됩니다.

아마 abcd 이런것들이 내가 기존에 알고 있던 알파벳 키보드 배열이랑 다를텐데 기존에 알던데로 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들어가서 AZERTY 가 아닌 QWERTY 로 바꿔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에서도 마찬가지로 ü 버튼은 없기때문에 v를 눌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이상 윈도우에서 중국어 병음 사용방법 및 변환 단축키

그리고 아이폰에서 중국어 병음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 했는데요.

 

모두들 유용하게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