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with.. 대만

#일본 여행 - 도쿄/하코네 여행(1) - 일본여행 운전면허증 준비(면허시험장, 송산구-松山區), 디저트 한국 호떡 집(한디엔탕, 다안구-大安區)

by 날아라뚜어비 2022. 11. 22.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루다 미루다 일본여행에 대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여행갈때 준비물은 따로 없었어요 ㅎㅎ

코로나가 거의 안정화(?)가 되었고 일본에서도 검역같은건 없어졌더라구요!

그냥 미리미리 MySOS 만 입력하면 됩니다. 

일단 저는 아이가 있기 때문에 운전이 필수 였어요...

아이있는 부모님들은 차가 필수! 그래서 운전면허증을 준비 해봤습니다.

 

대만에서 일본으로의 여행이라서 한국 국제운전면허증을 준비 또는 대만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준비해야하나... 생각하고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이게 웬일? 대만과 일본은 협약이 되어있어서 대만 운전면허증을 일본어로 번역 후 공증 받으면

일본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더라구요? 정말 간단했어요.

만약 한국껄로 준비를 해야했었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타이베이에 있는 한국 대표부에 가야하는 등의 준비가 필요했겠죠..?(가능한건가? 아직도 모르겠어요.)

 

위치는 아래 구글맵 링크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

 

Taipei City Motor Vehicles Office · No. 21, Section 4, Bade Rd,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5

★★★★☆ · 면허시험장

www.google.com

아직 대만은 코로나때문인지 정문 출입구를 막아놨어요~ 저 화살표를 따라서 옆에 문으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아요 ^^

이렇게 조그맣게 문이 있는데 이쪽으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아요.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대부분 막아놓고 그래서 안이 좀 어수선 합니다 ㅎㅎ

일본어 번역 및 공증은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되요! 2층 올라가자마자 앞에 전자기계가 있는데요~

번호표를 뽑으시면 됩니다! 저희는 International~~~~~ 이걸 뽑았어요

뽑고 오른쪽으로 가셔서 대기하시면 번호 불러주는 곳으로 가시면 되요.

일본가기 위해 번역하러 왔다고 말씀하신 후 대만 운전면허증을 제시하시면 됩니다.

그럼 1분만에 뚝딱 아래 종이를 만들어줘요 ㅎㅎ 비용은 단돈 100원! 2028년까지 사용 가능하네요 ㅎㅎㅎ

이제 번역된 종이랑 대만면허증을 갖고 일본에서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실제로 일본에서 렌트카 받을때도 저 종이랑 대만면허증으로 렌트가 되었습니다.)

발급이 끝난 후에 약간 출출해서 디저트를 알아보다가 한국식 호떡을 파는 곳이 있어서 가봤어요 ㅎㅎ

(걸어서 좀 멀긴 합니다 10분~15분 걸었어요 ㅎㅎ) 바로 아래 링크 입니다.

 

韓點糖 釜山糖餅專賣 · No. 2號, Alley 2, Lane 70, Yanji St,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 · 한식당

www.google.com

여기는 기계로만 주문을 할 수 있더라구요, 앞에 사람이 없었는데도 기계로 주문을 했습니다 ㅎㅎ

맛있어보이죠!? 맛있습니다 ㅋㅋㅋ

솔직하게 진짜 부산에서 먹던 것보단 아닌 것 같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ㅎㅎ

하지만 작아요... 그리고 비쌉니다 ㅠㅠ

왜 대만에서는 한국음식이 비쌉니까!!!! 싸게 해주십쇼!!!!

 

ㅎㅎ 한국분들 힘내시기 바랍니다!

뽜이팅

다음에 또 일본여행 포스팅으로 돌아올께요!(중간에 대만 맛집을 먼저 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