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해외주식

주식투자 > TSMC (TSM) 반도체 관련주

by 날아라뚜어비 2020. 12. 1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주식 TSM 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TSM은 미국에 상장되어 있지만, 대만 회사에요 ^^.

대만에서의 이름은 TSMC (Taiwan Semiconductor Manufacturing Company) 입니다.

이게 원래 이름이고 미국엔 TSM 으로 상장한거죠 ㅎㅎ

세계적으로 유명한 회사지요. 삼성전자가 전세계 파운드리를 20%정도 잡고 있는데 TSMC는 50%넘게 잡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전자가 TSMC 물량을 가져올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주식의 월봉은 이렇습니다. 어마어마하네요... 특히 요즘 메모리 가격이 반등하고 있어 더욱 많은 이익이 예상됩니다.

연초에는 트럼프의 화웨이 때리기로 인해서 매출이 급감 했고, 더욱 심해질 것이라고 생각되 좀 빠졌었는데요.

(화웨이에 대한 매출이 상당하더라구요)

대신 미국에 공장을 지으면서 트럼프의 인정을 받았는지...? 인텔의 몰락으로 인텔고객을 끌어들였죠 ㅎㅎ

보시면 매출은 꾸준히 늘어가고 있어요. 시장 점유율이 많아지는 거겠죠..?

전 TSMC 주주로서 더욱 성공하기를 바라고 있어요.(삼성전자는 안갖고 있어요;;; ㅋㅋㅋ)

자산이 올라가고 있지만 부채또한 늘어나고 있네요. 이번에 공장짓는데에 쓰려고 했던건가... ㅎㅎ

일단 실적은 분기별로 봤을때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고 예상했던 실적보다 Over 해서 달성했네요 ^^

 

일단 요즘 급격하게 올라 기술적분석은 단기적으론 '매도' 싸인을 주고 있고 장기적으로 '매수' 싸인을 주고 있네요.

하나씩 하나씩 모아가려구요 ^^

 

아참. TSMC 의 회장 궈타이밍이 대만에서 총선에 나가려고 했던거 알고 계시나요?

물론, 반대세력으로 인해 나중에 철회를 하긴 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 현대.... 회장님과 비슷하죠 ㅎㅎ)

기업인이 정치를 하려고 하면 엄청난 반대가 있나봐요;;;

(우리나라에도 아직 한 분이 계시죠, 안철수님이 뭔갈 해주시려나.. ㅎㅎ)

 

일단 TSMC가 어떤 업체인지 뭘하는지 뭘 할건지는 다 알고 계실꺼라 생각이 되요 ㅎㅎ

삼성과의 다른점은... TSMC는 "우리는 고객과 경쟁하지 않는다" 라는 말을 했죠.

(자기네는 완제품은 안팔고, 삼성은 파니.. 저말로 고객들을 꼬신거 같아요 ㅎㅎ)

 

삼성과 TSMC 의 관계? 에도 제 생각과 비슷한 뉴스가 있어서 퍼왔어요.

 

삼성이 대만 TSMC를 이기기 어려운 5가지 이유

 

www.chosun.com

삼성이 일본과 어떤 합작을 만들어내냐에 따라서 TSMC와 격자를 얼마나 줄일수 있을지 정해 질 것 같네요

 

일단 TSMC는 아직까진 독보적인 세계1위를 하는 업체이고, 앞으로도 몇년간은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십년 후에는 삼성이 어디까지 쫓아올지는 ... 두고 봐야죠 ^^

 

[단독] 파운드리 대어 또 잡은 삼성…대만 TSMC에 '판정승'

[단독] 파운드리 대어 또 잡은 삼성…대만 TSMC에 '판정승', 삼성, 엔비디아 차세대 GPU 추가 수주 8㎚ 공정 안정적 기술력 입증 퀄컴·구글·시스코 등 고객 늘고 GPU·AI칩 등 생산제품 다변화 올 파

www.hankyung.com

이런 뉴스가 있네요... 음.. 삼성이 따라갔나?!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요즘 TSMC의 공장은 풀(FULL)로 돌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더이상 받을 수 없어서 삼성에게로 갔다고 하는 말도 있습니다. 지금 이 기회에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서 앞으로가 달라질 듯 합니다.

(잘못하면... TSMC 공정이 더만들어지면 다시 뺏어가겠죠? 그럼 TSMC 주가는 더 오르고.. ㅎㅎ)

 

저는 TSM주식을 한주씩 사고 있습니다.

현재 평단은 약 87달러 네요 ^^ 물론... 수는 별로 없습니다 ㅎㅎ

 

주주분들 같이 댓글로 토론해봤으면 좋겠어요.

같이 성공합니다.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