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해외주식

주식투자 > CHEWY (CHWY, 츄이) 반려동물 관련주

by 날아라뚜어비 2020. 12. 14.
728x90

안녕하세요 ^^

처음에 블로그를 만들면서... 해외주식도 포스팅 해야지.. 생각했는데

순간 게임에 빠져서... 이제 시작하네요 ^^.

국내주식만 신경쓰고 있었다가, 요즘 환율이 싸져서 해외주식쪽으로도 다시 관심을 둘까 합니다.

제가 가진 종목 중 먼저 CHEWY를 소개해 볼까 해요. 츄이? 쉐위? ㅎㅎ 찾아보니 츄이라고 읽는것 같긴 합니다.

 

먼저 이 종목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한건 제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기 때문이었어요 ^^.

미국 아마존에서도 반려동물 관련 제품들을 팔긴하지만 그래도 더욱 전문적인 쇼핑몰이네요 ㅎㅎ

 

19년도 6월에 상장해서 지금까지 쭈욱 왔는데요. 미국주식이라 그런가.. 어마어마하게 상승했습니다.

보이시나요 ㅎㅎ. 특히 코로나 이후로 더욱 급성장을 했어요. (매출이 64억불.... 어마어마 하네요 ㅎㅎ)

코로나로 집에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과 더욱 시간을 보내게 되고 그에 따라  더 많은걸 해주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서 매출이 늘어나거나 좋게 보는 사람들이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이 주식은 배당금은 없어요. 그래서 저는 츄이가 아마존과 같은 방식으로 더욱 커갔으면 좋겠습니다.

(돈을 벌고, 그 돈으로 더 투자하여 더크게!, 더싸게!)

솔직히 배당보단 주가가 오르는게 더 좋죠 ^^. 버크셔해서웨이주식처럼요 ㅎㅎ

 

자산은 계속 늘고있고, 자본은 -가 줄어들고 있네요.

 

매출이 점점 늘어남에따라 적자상황이 좀 나아지고 있긴 합니다만.... 아직도 순이익이 마이너스네요.

 

왜 주가가 오르는걸까요?

 

아마 가능성이 아닐까 합니다. 아마존과 같은 큰 업체가 되기를.

하지만 아마존과는 다른 업체가 되기를 바랍니다.(반려동물 전문! 업체가 됐으면 하네요 ^^)

점점 커져가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있는 츄이를 보며 가능성을 보는 것 같네요.

사실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제 1년된 주식 원래 사지도 않아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장에서 더욱 반려동물 시장이 커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구매 해봅니다.

 

 

1. 미국의 반려동물에대한 총 지출은 2019년에 약 957억 달러 정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총 지출은 매년 약 5%정도씩 올라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죠.

이 커다란 파이에서 츄이는 선점을 하고 나선것입니다.

 

2. 반려동물 물건의 인터넷 구매는 급성장하여 14년도 7%에서 19년은 약 22%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는 이커머스 시장이 더욱 발전해가면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이익을 재투자하는 방침.

이게 아마존과 같은 방침이죠. 맘에 듭니다.

 

전 일단 평단은 약 54$ 입니다만 꾸준히 구매 할 예정입니다.

같이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