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해외주식

주식투자 > 미국주식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6.
728x90

미국주식도 해보기로 했어요~!

한참 계속 올라서 이슈가 됐었잖아요? 저도 그때 들어왔어요  ^^

나도 대세에 한 발? 한 발가락? 정도 담가볼까~~ 라는 마인드로 시작했어요 ㅎㅎ

 

사실 미국주식은 잘몰라요. 기업도 유명한것만 알지 뭐... ㅎㅎ

그래서 유튜브를 많이 활용 했는데 저랑 비슷한 성격의 유튜버를 발견했어요!

 

매일 미국주식 사시는 남자..인데요 ㅎㅎ 이것저것 잡다하게 사고, 배당을 목표로 주식을 하시는 유튜버님!

ㅎㅎ 저는 그런게 자산가라고 생각해요~ 하루하루 일희일비 하지 않는 마인드롤 가진 사람.

 

그래서 전 잘 모르니까 하루에 하나 또는 안사는.. 그런 전략으로 미국주식을 시작했어요!

 

키움에서 이벤트로 40$ 받아서 시작! ㅎㅎ 시간이 꽤 흘러서~ 일단 갖고 있는거 먼저 공개할께요./

비록 금액도 작고 수익도 마이너스라서... 부끄럽지만 뭐~ ㅎㅎ

 

총 2,640$ 갖고 있고 현재 -2.4%(-64$) 예요 ㅎㅎ. 

배당률은 3.7% 정도로 매년 97.8$ 씩 배당 받을 예정입니다~ ㅎㅎ 차근차근 늘려가도록 할께요!!

 

제가 갖고 있는것들도 좋다고 생각되는 것들은 적어놓을께요 ^^ 같이 공유해요!!

 

 

PS. 제가 똥손인것 같아요... AAPL 주식을 샀는데.. 사자마자 뚝뚝..... 하아.. 언젠가 떨어지겠지.. 떨어지겠지.. 하다가

계속 올라서 그냥 샀는데 담날부터 마이너스 ㅋㅋㅋ 지금도 -14%입니다 ㅋㅋ

 

모두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