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해외주식

해외주식 > 배당으로 은퇴준비 시작!

by 날아라뚜어비 2022. 8. 11.
728x90

해외주식 을 시작한지 좀 됐는데요. 개별종목으로 매매를 진행하다보니...

제가 똥손임을 여기서도 느끼게 됐습니다.

그래서 ETF 를 중점으로 매매방식을 바꿔보기로 했구요.

 

해외주식을 일단 다 팔고 제가 원하는걸로 시작해보자~ 해서 아래와 같이 계좌를 셋팅했습니다!

(국내주식계좌는 안건드렸는데... 이동은 안할 예정이고 앞으로의 추가금은 해외주식계좌에만 넣을 예정입니다.)

 

VZ - 버라이즌 - 이건 손해가 커서.. 아직 못팔았어요 ㅋㅋ 배당도 잘주니 걍 들고 가려구요 ㅎㅎ 안팔아요!

SCHD - 배당 성장주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ETF 죠! 이번 하락장에서도 잘 방어 해줬네요 ㅎ

JEPI - JP모건에서 만든 Active ETF!! 월배당으로 현금흐름을 만들기 위해 선택한 ETF 입니다.

XLRE - 처음에 살때는 리츠 관련 ETF 로 현재 급증하고 있는 데이터센터 리츠가 가장 많이 포함되어있어서 구매를 했는데 좀 별로 인것 같아서 그냥 냅두고 있는 상황입니다...(다른걸로 바꿀까 계속 갈까 고민중입니다.)

O - 리츠주의 대표 주죠!! 이건 ETF는 아니지만 꼭 들고가고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월배당으로 현금흐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USOI - 엄청난 배당과 고유가에 혹해서 구매한 에너지 관련주... 이건 그냥 사봤는데 더 안사고 갖고만 있으려구요 ㅎㅎ 마찬가지로 월배당으로 현금흐름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종목 종류 현재수량  
SCHD ETF(3,6,9,12) 37  
XLRE ETF(3,6,9,12) 35  
JEPI ETF(월배당) 33  
O 부동산(월배당) 10  
VZ 통신(2,5,8,11) 168  
USOI 에너지(월배당) 43  

ㅎㅎ 지금은 너무 초라하네요.

시작은 한 4월정도부터 했는데. 사실.. 현재 수입원이 없어서(육아휴직중) 추가매수는 거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ㅎㅎ

육아휴직급여 받으면 사볼까 고민중이네요... 하하;;

 

이렇게 글을 안쓰면 출렁이는 주가에 제 마음도 출렁여서 한종목에 몰빵할까봐 이 글을 씁니다.

소액투자자분들!! 지켜봐주세요 지금은 초라하지만 끝에서는 위대해질 예정입니다 ㅎㅎ

현재 마이너스이긴 하지만 종목을 꾸준히 모아갈 것이고 팔지 않을 예정이니

배당금을 점점 늘어나겠죠!!!

 

배당으로 은퇴할 수 있는 그날까지 화이팅

 

앞으로의 계획으론.. 먼저 배당주를 모은 후에 배당이 어느정도 된다 싶으면 SPY 나 TLT GLD 들도 모아갈 예정입니다.

(현재.. TLT가 굉장이 땡기지만 ... 현재 시가배당률이 2%대라서.. 현금흐름이 안나와서 고민중이네요.)

 

걍 이것저것 다 사고 싶은 짬뽕개미입니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