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경제 이슈

미래먹거리는?!? 메타버스,로봇,스마트글라스,자동차 ...플랫폼 경쟁!

by 날아라뚜어비 2021. 12. 21.
728x90

안녕하세요~ 미래 먹거리는.. 뭐가 있을까?

장기투자할 종목은 뭐가 있을까..? 이런생각을 갖고 있던 차에 갑자기 생각나서 글을 적어봅니다.

플랫폼을 선점한 기업들은 엄청난 주가를 갖고 있죠! ㅎㅎ

 

현재 유명한 대기업들을 먼저 살펴볼께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테슬라 등등 // 삼성전자, 네이버, 카카오, 현대차... 등등

한국이나 미국이나 유명한 회사들은 대략적으로 위와 같은데요 공통점이 보이지 않나요?

바로 플랫폼을 선점하고 있다는 겁니다. (모바일/IT기기/OS/소프트웨어/채팅/자동차 등등)

자 이제 부자가 되기위해 하나씩 살펴볼까요 

 

1. 메타버스

메타버스... 핫하죠. 하지만 잘 살펴보면, 메타버스 플랫폼 이라고 얘기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알겠는데.. 메타버스 플랫폼? 뭘까요 ㅎㅎ 자! 메타버스는 쉽게 얘기해서 인터넷 상에서 모든걸 자유롭게 할 수 있는거죠. 이런건 많은 기업에서 이미 만들었고 현재도 만들고 있어요, 그리고 그들은 광고를 열심히 하고 있죠.

왜? 자신이 만든 메타버스가 플랫폼이 되고 싶어서에요.

가장 인기있는 메타버스가 되어야지 모든 사람들이 그 메타버스를 통해 뭔갈 하겠죠? 그리고 자연스럽게 다른 메타버스 기업들은 고객이 없어지는거구요.

이렇게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기업을 찾으면 될 것 같아요 ^^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면 메타버스 내에서 모든 광고수익/아이템수익/수수료 등의 이익을 독식 할 수 있을것 같네요.

2. 스마트글라스

스마트글라스... 이것도 플랫폼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AR 글라스라고도 하죠? 증강현실이라고도 하구요. 

간단하게 안경처럼 출시가 되면 엄청날 것 같아요 ^^ 아직 가상현실기술까진 안왔으니까 증강현실이라도 만족해야겠죠 ㅎㅎ

스마트글라스를 선점하게 되면 마찬가지로 광고/아이템/수수료 등의 이익을 독식 할 수 있겠네요

 

3. 자동차

요즘 핫한 키워드죠 ㅎㅎ, 자동차, 테슬라가 유명한 이유가, 전기차를 만들기 때문은 아니에요, 자율주행 기술이죠! 이 기술이 테슬라를 상위권으로 이끌어줬습니다.

자 자율주행이 된다면, 운전자들은 차에서 뭘할까요? 심심해 죽겠죠? ㅎㅎ 차에서 뭔갈 할껍니다.

그 뭔가는 우리가 평소에 집에서 컴퓨터와 핸드폰으로 하던걸 할꺼에요. 자 이해가 되셨겠죠?

이렇게 자동차는 컴퓨터처럼 커다란 플랫폼이 되는겁니다. 단순히 이동수단이 아니게 됐어요.

자동차라는 기계안에 들어가는 소프트웨어... 이런것들도 다 돈받고 넣겠네요!! 자동차는 엄청난 플랫폼이 될껍니다!!

(근데 이러려면 자율주행 기술이 최고가 되야겠죠???)

 

4. 로봇

로봇!! 이게 최종 목표 같아요. AI 기능까진 필요없어요.

로봇은 인간이 하기 어렵고 귀찮은 일들을 대신해주기만 하면 되니까요.

현재 삼성이 이쪽으로 투자를 확대해 나가고있어서 로봇 관련주가 엄청 들썩이고 있죠 ㅎㅎ

 

자 이렇게 미래에 누군가는 선점할 플랫폼들을 나열해 봤는데요,

다음에는 각 플랫폼별로 관련 주식들을 좀 보려고 해요.

혹시나 추천하거나 알고 계시는 주식/ETF 있으면 공유좀 해주세요 제발~ ㅎㅎ

 

플랫폼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장기투자/가치투자에대해서도 다시한번 생각해봐요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