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경제 이슈

미국에 투자. 그리고 위험성(기업 반독점법, 미국 / 유럽)

by 날아라뚜어비 2022. 4. 18.
728x90

재테크를 좋아하는 사람들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자산의 90%를 국내주식을 하고 있는데요.

횡령에... 사기에.. 기업분할에.. 공매도에.. 투자하는데 있어서 이런저런 불편함이 좀 있어요.

그래서 슬슬 미국주식으로 눈을 돌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들이 있잖아요?

ㅎㅎㅎ 장기적으로도 꾸준히 주가도 성장하고 있구요.

(한국도 그렇지만 증가 속도가 엄청나게 차이가 있죠!!)

 

요즘 저런 기업들을 찾아서 투자를 진행하려고 포트폴리오를 구성중에 있었어요.

(국내주식 올라오면 처분하고 미국주식으로 가려구요.)

 

그러다 요즘 기업 반독점법 규제 관련해서 뉴스를 발견했습니다.

 

[박상현의 디지털 읽기] 빅테크 기업 겨냥한 EU의 법적 규제를 美가 반기는 이유

박상현의 디지털 읽기 빅테크 기업 겨냥한 EU의 법적 규제를 美가 반기는 이유

www.chosun.com

글을 읽다보니 예전부터 반독점법 규제가 진행이 되고 있었던거 같아요.

지금은 어렵지만 언젠가는 될 것 같다고 봅니다.

 

기사내용에는 "기업분할이라는 것은 어렵기때문에 10년정도 걸릴 것 같다"라는 말도 있습니다.

독점 기업의 분할에 대한 생각은 미국과 유럽이 좀 다르지만 대기업에게 불이익이 가는건 맞습니다.

 

이에 차후에는 반독점법으로 인해 빅테크 기업들에게 많은 화살이 날아갈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빅테크 기업은 접근하고 시황을 많이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근데 성격상.. 그냥 ETF 로 접근 하려고 합니다 ㅎㅎ

 

그리고 반대로 생각하면 대기업보단 이제 대기업을 제외한 기업들을 눈여겨 봐야할 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