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경제 이슈

#뉘우스 - 중국 한한령 해제?!에 첫걸음인가?

by 날아라뚜어비 2020. 12. 3.
728x90

며칠전에 중국의 왕이가 한국을 방문했었죠~ ㅎㅎ

그떄는 주식시장의 실제적인 뉴스는 별로 없었어요.. 시진핑이가 방문을 하냐안하냐는... 뭐 저에게 이슈는 아니구요.

드디어 어제!! 한한령 해제의 시작(?)이 될 수 있는 게임쪽에서의 이슈가 하나 나왔습니다.

 

바로 한국게임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의 외자판호가 발급 됐어요.

출처 : 서머너즈워 공식 홈페이지

(중국내에서 게임을 서비스 하기 위해서는 "판호" 라는걸 받아야 하는데요, 내수기업의 판호는 내자판호, 해외기업에게는 외자판호 라고 합니다.)

기존 국내 게임회사들은 외자판호의 발급이 막혀서.. 내자판호를 받을 수 있도력 노력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판호의 발급이 뚫린다면! 엄청난 호재가 되겠죠.

중국시장은 어마무시하니까요 ^^!

판호가 나왔다는 것 만으로도 주식이 많이 올랐네요.. 아 개부럽..ㅠㅠ

(이 컴투스 주식도 차트는 괜찮아 보이네요 ㅎㅎ)

 

이 판호 관련해서는 말이 많았어요.

중국에서는 판호를 막아서 한국게임을 서비스 하지 못하게 했는데요. 한국에서는 계속 중국게임을 들여와서 서비스를 했었죠.. 국내 게임이 역차별 받고 있었던거에요.. 에휴..

그래도 뭐 이번기회를 통해서 한국 게임이 중국시장에 다시 진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일각에서는 섣부르게 판단하지 말라는 말도 있어요..

왕이가 다녀가고 한국에서는 성과를 보여야 하니 하나정도만.. 풀어준 걸 수도 있구요.

중국 내에서는 게임 규제가 엄격해지는데... 걱정입니다.

 

제가 소유하고 있는 게임 주식인 위메이드도 어서빨리 판호를 발급받았으면 좋겠어요!

미르의전설이 중국의 리지니라는 말도 있어서 뚫리기만 하면 빠바방~~~ ㅎㅎ 

 

최초에 풀린게 미르의전설4가 아니라 서머너즈워라서 좀 아쉽긴 합니다만, 기다려 봅니다!

 

한한령 해제가 되고 게임뿐만이 아니라 엔터쪽도 파란불이 켜지길 바래요!!(전 CJ ENM 보유중입니다 ㅋ)

 

항상 안될 수도 있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서 총알을 갖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그래야지 오르면 배가 좀 아프지만 내리면 안심 되잖아요 !? ㅋㅋ

그게 저의 주식 방식입니다

 

그럼 모든 투자자분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