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국내주식

주식투자 > 한국전력 - 두번째 매매

by 날아라뚜어비 2020. 12. 28.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전력을 다시 보도록 할께요!

분할매수를 통해 1차/2차 까지 매수 후에 약 20% 중반대의 수익을 준 한국전력 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분할 매도를 통해 수익 실현을 했는데요. 이는 급격한 장세에 의해 매도를 한 것이지 한국전력의 모멘텀이 다 끝났다는건 아닙니다.

제가 생각했을때의 한국전력은 아직 안끝났습니다.

12/18 거래량을 동반한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 이후로 조금씩 조금씩 빠지고 있는데요. 아직까진 세력(?) 이 빠져나간 거래량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매수한 이유는 전과 동일 합니다.(이유는 전에 매수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매도완료) 주식투자 > 한국전력

나의 세번째 주식!! 한국전력 입니다~ 한국전력... 우리는 전기없이는 못살잖아요? 그래서 옛날부터 고민은 많이 했었어요~ 근데 계속 내려가는거 있죠.. 그래서 거들떠도 안보다가~ 요즘와서 보

flyingddubi.tistory.com

 

단순하게 봤을때, 엄청나게 많은 매수를 진행 했는데, 그 매수 한 사람들이 나가진 않았다 입니다. 

그래서 저는 매도 후 25000원대까지 떨어지길 기다렸는데요 ㅎㅎ 지켜보다가.. 참을 수 없어서 매수를 했습니다.

제 실수 이기도 하지만 장 초반에 다시 올라갈 것 같은 움직임을 보여줬죠 ㅎㅎ 그때 들어갔는데요 27000원 초반대에 1차 매수를 하였습니다. 들리는 피셜로는... 이번 20년도는 배당이 나올 수도 있다는 말을 들어서.. 일단 1차매수만 했죠.

안나오면 어쩔 수 없는거죠...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조금 더 기다려야 하고, 조금 더 높은 가격에 산 거 말고는 없어요 ㅋㅋ

시간이 해결해 주리라 믿습니다!

 

자 다시 한국전력의 주주가 되었는데요.!! 다시한 번 올라가길 바라면서... 배당도 나오길 바라면서.. ㅎㅎ

화이팅 입니다.

 

대한민국 모든 주주님들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