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노후를 위하여/국내주식

주식투자 > 코리아나

by 날아라뚜어비 2021. 3. 2.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수개할 주식은 코리아나 입니다.

요즘 화장품 관련주에 조금씩 관심이 모이는것 같아요!!

전 20년도 10월부터 지켜보고 있었어요 ㅎㅎㅎ 물론 그땐 이것저것 봤었는데 (코스맥스를 빼먹음)

 

관심주식 > 화장품 관련주(아모레퍼시픽 + 코리아나)

첫번째 관심주식 아모레퍼시픽이네요. 사실 제가 요즘 회사일때문에 좀 바쁘다보니... 관심 저편으로 미뤄뒀던 화장품주를 안보고 있었어요.. 뉴스에 화장품 관련주가 나오는걸 보고 아차!! 싶

flyingddubi.tistory.com

그때 이후로 안보고 있었어서 ㅠㅠ 아쉽네용... 아모레는 이미 올랐어요 ㅎㅎ

코리아나는 안올랐구요. 그래서 코리아나를 매수하였습니다!

 

사실 아모레가 대기업이고 안정적이긴 합니다. 그리고 최근 주가가 올라가면서 매도거래량도 별로 없었구요.

작년 재작년에 들어온 거래량으로 추제 전환을 우상향으로 바꿔주긴 했는데 그에비해 주가는 오르지 않았습니다.

계속 모아가는 느낌이에요. (기관은 계속 사고있네요 ㅎㅎ)

 

이번주 목/금(3/4, 3/5)에 중국 양회가 이뤄지는데요. 이걸 기대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엄청 상승을 줄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ㅎㅎㅎㅎ(물론 저 혼자만의 생각 ㅠㅠ)

차트와 거래량만 봤을땐 양회때 움직이지 않더라도 전 계속 가져갈 생각입니다 ㅎㅎ

 

화장품 관련주 뿐만 아니라 게임주도 탄력을 받아서 올라줬으면 하네요!(아 위메이드여... 미르4.. 중국가즈아!)

 

아 사실 2차매수를 했는데.. 이 종목을 소개를 안했었어요 ㅠㅠ

20년 11월, 21년 1월에 1차/2차 매수했고 평단은 5050원대 입니다 ㅎㅎ

 

대한민국 개미투자자분들 힘내시고 화이팅 합시다!!

정보는 서로 공유해주세요!! 주린이 부탁드립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