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하루하루

남편 백일해 예방주사 접종!

by 날아라뚜어비 2020. 10. 9.
728x90

백일해 예방접종.

언제해야하지? 생각만 하다가 너무 늦은건 아닐까.. 걱정으로 휴일에 여는 내과를 찾아서 접종을 맞았어요.

보통 30주~ 쯤 맞는다고 하던데...왜 35주째에 오셨냐고 간호사분께서 좀 늦으셨다고 했어요 ^^;;

괜..찮겠죠? 윽... 아가야.. 제발 건강해다오!!

 

 

<백일해>는 흔히 아기가 잘 걸리는 병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초기증상은 독감과 비슷하지만, 독감보다 10배 넘게 전염성이 강하다네요.. 성인은 잘 안걸리기때문에 모르고 있었지만 아이가 곧 태어날 예정이다보니 검색중에 알게 되었습니다.(만약 감염되면 생명까지 위험할수 있다고 합니다.. 전 알고나서 바로 접종했어요!)

 

 

요즘들어 아기들이 성인으로부터 감염되는 사례가 많아짐에따라 많은 엄마/아빠/가족들이 예방접종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우리가족 건강은 우리가 챙겨야죠!

더 자세한건 링크를 걸어놨어요 ^^

www.healthumer.com/news/articleView.html?idxno=2271

 

아기에게 치명적인 ‘백일해’, 온 가족 예방접종 필수 - 헬스컨슈머

[헬스컨슈머] 백일해라는 질병을 알고 있는가? 백일해는 홍역, 수두 등의 감염 질환에 비해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지만, 독감보다 전염력이 10배 이상 강한 전염병이다. 특히 영/유아가 걸릴 경

www.healthumer.com

 

먼저 동네 휴일도 여는 내과에 전화해서 백일해 주사 접종 가능한지 물어봤어요~

한번의 주사에 3가지 백신? 이 들어가있는거 같아요!

백일해, 파상풍, 디프테리아 이렇게 3가지가 있는 주사를 한방에 맞았어요 ㅎㅎ (Tdap? 이라고도 하네요) 

(디프테리아 : 한때 소아 사망의 가장 큰 원인이었으며 심장, 신장, 신경계를 손상시킬 수 있음)

 

내과 의사 선생님께선 이제 앞으로 10년간은 3개에 대한 주사는 안맞으셔도 된다고 하네요!!

비용은 4만원! 사실 백일해만 맞았어도 됐는데... 백일해만 따로 있는 주사는 없어서 그냥 맞았어요 ㅎㅎ

 

 

제일 저렴하게 맞을 수 있는 곳은 한국건강관리협회 라고 하네요 (32,000? 33,000?)

www.kahp.or.kr/

 

::: 한국건강관리협회

 

www.kahp.or.kr

아래는 건강관리협회에서 설명한 Tdap!(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

www.kahp.or.kr/cms/doc.php?tkind=1&lkind=515&mkind=873&skind=765

 

건강검진 > 예방접종안내 ::: 한국건강관리협회

대  상 시  기 모든 사람               Tdap으로 1회 접종(64세 이하)              매10년마다 Td 추가접종           ※ 가임기여성의 경우 임신전,               임신27

www.kahp.or.kr

근처에 있는 곳으로 가셔서 맞으면 될 것 같아요!

센터마다 주말도 여는곳이 있고. 임산부는 접종 안해준다는곳도 있다고 하니

꼭 전화로 문의 후, 예약하고 가세요 ^^

 

모두들 건강한 삶을 위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