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하루하루

#육아 - 신생아 평균 몸무게, 평균 키 (질병관리청 조사)

by 날아라뚜어비 2020. 12. 6.
728x90

안녕하세요 ^^. 저도 아빠가 된지 18일째네요...

모든 부모님들이 그러겠지만.. 저도 아직 그날이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ㅎㅎ

태어났을 때 3571g 으로 태어난 우리 아들.. 큰 만큼 몸무게가 벌써.... 4000g이 넘었어요..

 

문득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 우리 아들.. 너무 빨리 크는거 아닌가?.. 갑자기 걱정이 되네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검색합니다 ㅎㅎ

 

역시나 여러 자료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출처가 불명확했어요 ㅎㅎ(제가 못찾은걸수도 있지만요!)

그래서 찾다..찾다... 질병관리청 홈페이지까지 들어왔습니다!!

보니 2017년도에 조사한 자료밖에 없더라구요~ 뭐.. 17년도나 20년도나.. 비슷하겠죠?(그러니까 공인 홈페이지도 17년도겠지.. 믿습니다)

 

제 아이는 신생아라서~ 신생아 만 캡쳐해서 포스팅할께요 ^^ 자세한사항은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성장도표 소개 | 질병관리청 국민건강영양조사

 

knhanes.kdca.go.kr

먼저 제가 궁금했던 체중에 대해서 캡쳐해볼께요 ^^

아직 0개월인데... 4kg가 된 우리 아들.. 백분위수 90이네요... 하아.. ㅋㅋㅋ

모유수유하는중인데 살이 계속 찌네.. 100명중 90등이네.. 1개월되기 하루전에는 몇등하려나..

 

이제 신장을 봐볼께요. 며칠전에 53cm... 였는데.. 하아.. 100명중 95등.. 좋긴 좋지만... ㅋㅋ

모르겠다~ 뭐 애기들은 커봐야 알겠죠 뭐 ㅎㅎ

마찬가지로 신생아 신장쪽만 캡쳐 해봤습니다.

자 이제 신장별 체중에 대한 백분위를 볼께요~

우리아들 키도크고 몸무게도 나가는데... 키에대한 몸무게는 적당하겠죠~ 함 봅시다 ㅎㅎ

53에 4키로니... 딱 50등 ㅋㅋ 적당하네요 ㅎㅎ

 

또한, 아이들은 1주일에 150g 에서 240g 정도 찐다고 하네요 ^^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저는 질병관리청에서 체중과 신장에 관련된 부분만 캡쳐해서 포스팅했어요 ^^

머리둘레 또는 체질량 지수를 알고싶다거나, 만 1년이 넘어가는 아이들에 대해서도 궁금하시다면

위 사이트에서 성장도표를 받아서 보시면 됩니다 ^^

 

또한 표로보기 힘들다 하시는분들은 생년월일, 신장, 체중, 머리둘레, 측정일 을 입력하면 바로 알려주는 계산기도 있습니다.

높고 낮음에 따라 우리 아이가 이상하다는게 아니라 성장속도가 느리거나 빠른겁니다.

 

성장도표 계산기 | 질병관리청 국민건강영양조사

성별: 연령: 이 표는 성장도표 측정 계산기의 결과값이 나오는 테이블로 키, 신체계측치, 백분위수, 판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 신체계측치  cm 백분위수   판정   성장도표 이 표는 성장도

knhanes.kdca.go.kr

커가면서 맞춰지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