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with.. 대만

#대만생활 - 대만 벌금(속도위반 벌금, 벌금 고지서)/ 네비게이션, 감시 카메라 위치,경찰차 카메라, 구글지도의 힘

by 날아라뚜어비 2022. 7. 1.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엔... 제가 운전할때 속도위반을 해버려서... 벌금고지서를 받은 경험을 써봅니다.. ㅠㅠ

 

어학당 1학기를 보내고 1주일 휴가를 받아 컨팅에 놀러갔어요~ ㅎㅎ

(컨팅 여행 맛집 정보는 차근차근 올릴 예정!)

 

숙소에서 저녁에 컨팅 야시장을 가던 중이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가다가 갑자기 번쩍 했더랬죠.. ㅠ.ㅠ

아씨 뭐지! 하면서 동승자들에게 APP을 통해 카메라가 있는지 찾아보라고 했는데 없었더랬죠!!!

그래서 그냥 잘못 느꼈나~ 하면서 넘겼습니다. ㅎㅎ

하지만 2주 뒤에 날아온.... 벌금고지서 ㅠㅠ , 금액나온건 돈낼때 빼버려서... 이거만 나와있네요.

(제한속도 50에서 63으로 달렸고, 13 초과해서.... 1600NT 냈습니다.(1600*43 = 69000 원정도...)

아래 사진은 그냥 제가 찍힌 사진... ㅋㅋ

진짜.. 해외에서 운전하는거라서 최대한 지키려고 하고 있었거든요....

제한속도 50 인데... 63으로 달려서 찍혔더라구요.. 하아...

 

이게 뭐지!! 너무 억울해서 구글지도를 키고 도로를 한번 쭉 가봤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제한속도가 60인 길이라고 생각했거든요!

하지만... 다시보니 찍히기 몇백미터전에 60에서 50으로 바뀌어 있더라구요 ㅠㅠ 하아.. 사람이 사는곳이 있어서 그 부분만 50 이었던거 같아요....

 

참고로 대만에서 사용하는 카메라 탐지 App 랑 네비게이션 추천 드려볼께요~

 

카메라 있는지 체크하는 App 은 "ezETC" 랑 "神盾測速照相" 를 사용하더라구요.

이렇게 생겼습니다 ㅎㅎ

(보통 2개 다 깔아놓고 하더라구요? 사실.. 이게 유명한건진 모르고... 대만인 2명중 2명이 이걸 사용하고 있어서.. ㅋㅋ)

 

근데 여기에 걸려나오지 않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바로..  경찰이 직접 나와서 찍는 카메라 입니다 ㅠㅠ

App만 보고 오해했구나~ 생각했었는데.... 사실 경찰이 나와서 찍고 있었더라구요 ㅎㅎ

위치는 바로.... 여기입니다.

컨팅 야시장 근처 chateau Beach Resort 근처!!! (이 리조트 근처 조심하십쇼)

보이시나요... 구글맵으로도 찾아보니 그자리에 있네요... 저 리조트 근처.. 경찰차가 ㅠㅠ

구글맵으로도 보이는거보니 거의 고정인가봐요!

컨팅 여행할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아니 사실은 저처럼 딴짓하지말고 도로 잘 보면서 제한속도를 잘 지키는게 맞는거죠!)

 

제가 이 글을 쓰는건 그냥 이랬다 라는거고~ 모두들 제한속도 및 차량 법규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ㅎㅎ

아 근데 대만은 따로 벌점같은건 없고 벌금으로만 하는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