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with.. 대만

#일본 여행 - 도쿄/하코네 여행(5) - 아이랑 일본여행 - 하코네마치, 가와구치호, 오시노핫카이, 렌트카, 기름넣는 법

by 날아라뚜어비 2022. 12. 8.
728x90

안녕하세요~

계속해서 일본여행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하코네 마치를 다녀왔지만 ㅎㅎ 바로 다시 그 근처를 가보려고 해요!

이번에는 렌트카로요!! 호우! 제가 일본에서 운전하는 날이 오다니... 신기하네요 ㅎㅎ

역시 아이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하늘과 땅 만큼의 차이입니다ㅎㅎ

대만에서 일본으로 갈때 운전면허증은 제가 따로 포스팅했으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일본 여행 - 도쿄/하코네 여행(1) - 일본여행 운전면허증 준비(면허시험장, 송산구-松山區), 디저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루다 미루다 일본여행에 대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여행갈때 준비물은 따로 없었어요 ㅎㅎ 코로나가 거의 안정화(?)가 되었고 일본에서도 검역같은건 없어졌더

flyingddubi.tistory.com

저희는 일본에 가기전에 미리 렌트카 예약을 해놨어요 토쿠 렌터카 입니다.

여기서 했는데 한국어로 진행하니 뭔가 이상하더라구요 그래서 아내가 중국어로 바꾼 후에 진행을 했습니다~

다시보니 토쿠 렌터카는 자기네가 차를 갖고 있는게 아니라 여러 렌트카 업체들을 모아 소개해주는 업체인것 같더라구요 ㅎㅎ(차를 직접 볼때는 니싼 렌터카로 가서 봤었어요)

 

일본여행은 렌트카로! - ToCoo! Car Rental

일본에서 렌터카를 이용하시고자 한다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홋카이도나 도쿄, 오키나와 등의 일본 전역 1500개가 넘는 렌터카 지점에서 차량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당사는 스노우 타이어와같은

www2.tocoo.jp

저희는 성인 4명에 아이 1명(카시트 필요)이여서 4~5인승 차를 봤어요. 니싼의 X-TRAIL을 골랐습니다.

사실 이 차를 잘 몰라서... 5명이 탈 수 있을까 생각은 했지만 일단 예약먼저 했습니다.

 

예약 당일에 우에노역 근처 Ueno parking center 5층에 있는 니싼 렌터카로 가서 차를 직접 봤습니다.

결제를 할 때 되니.. 음.. 뭔지 모르는 추가요금 결제가 있더라구요? 뭐 무슨 보험이던데...

뭐라뭐라 했는데 그쪽은 영어가 안되고.. 저희는 일본어가 안되니 좀 힘들었습니다.

뭐 무조건 해야한다는 식으로 말하니.. 금액이 크진 않아서 얼떨결하게 결제를 진행 해버렸죠 뭐...

 

암튼 X-Trail 을 직접 봤는데.. 하 좀 작긴 하더라구요 ㅎㅎ 딱 5인용은 맞는데 카시트가 있으니 좀 ... 불편한 ㅎㅎ

거기 있던 렌터카 직원이 더 큰걸로 추천해주긴 했는데 저흰 그냥 타겠다고 하고 나왔습니다 ㅋㅋ

 

대만 원본 운전면허증도 제출 하고~ 이제 키를 받았죠!

그리고 주차장에서 연습주행좀 해보고 구글지도 키고 출발! 했습니다~

고속도로 탈때는 무조건 ETC쪽으로 가라고 해서~ 표지판을 잘 보고 운행 했어요~ (꼭 잘 보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자 처음으로 찍은 곳은 오시노 핫카이 입니다.

 

오시노 핫카이 · Shibokusa, Oshino, Minamitsuru District, Yamanashi 401-0511 일본

★★★★☆ · 명승지

www.google.com

여기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더라구요~! 안전운전으로 무사히 도착 했습니다 ㅎㅎ

여긴 또 하코네마치와는 다른 느낌의 교외더라구요.

건물이 거의 1층짜리고 메인 길 양쪽으로 기념품 샵 또는 간식샵들이 있어요

 

간간히 물이 흘러내리는 천을 이쁘게 꾸며놓고 산책도 즐길 수 있게 해놨더라구요.

하지만 모기가 많아서 하천 주변 산책은 금방 포기...(11월 초... 모기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그... 여기서 유명한 핫스팟인 후지산에서 내려온 물로 생긴 호수? 우물? 같은 곳이었는데요.

여기서 구경좀 할까 가봤는데 이런.. 모기떼가... 다른분들은 참고 보시는 것 같았는데. 저는 아이를 안고 있었어서 못갔습니다 ㅠㅠ 아래 사진좀 봐보세요;;; 으으윽 극혐...

그래서 바로 패스패스 ㅎㅎㅎ

메인로드 끝에는 큼지막한 기념품 샵이 있었어요! ㅎㅎ

저기서 핫바도 먹고 간식들도 사서 쉬면서 수다좀 떨었습니다.

역시나 먹을 것과 쉴 곳이 있는 곳은 붐비네요 ㅋㅋ

후지산은 아쉽게도... 구름때문에 몸통만 보게 되었습니다 크흑... ㅎㅎ

자 이제 구경 했으니 제2 스팟으로 이동했는데요~ 바로바로~

카와구치호(가와구치호? 가와구치코? 카와구치코? ㅋㅋ) 입니다.

 

카와구치호 · Kodachi, Fujikawaguchiko, Minamitsuru District, Yamanashi 401-0302

★★★★★ · 관광 명소

www.google.com

여기에 유명한 전망대가 있어서!! 2번째 스팟으로 정했어요~

전망대에서 석양을 볼 목적이었기 때문에 주변 구경좀 하고 저녁 먹고 들어갈 계획을 짰습니다.

저희는 산책이 목표였기때문에 호수 의 동그라미 친 부분에만 있었어요 ㅎㅎ 

길거리 노점 구경도 하고~ 숲길도 걸어보고, 호숫가도 걸었습니다~

여기서 산책을 좀 했는데 한가지 아쉬웠던점이.. 주차비였어요 ㅎㅎ

여긴 시간당이 아니라 그냥 한번 대면 돈을 받어라구요 ㅎㅎ 천엔 이었습니다.. 만원.....

저흰 1시간도 안되서 그냥 나와서 돈이 너무 아까웠어요 ㅎㅎ

 

자 배가 살짝 고파져서 간단하게 먹고~ 전망대로 넘어갔습니다!!

 

Mt. Fuji Panoramic Ropeway · 1163-1 Azagawa, Fujikawaguchiko, Minamitsuru District, Yamanashi 401-0303 일본

★★★★☆ · 산악 케이블카

www.google.com

먼저 호수 근처에 다시 주차를 하고! 케이블카를 타러 갑니다.

(다행히 여긴 공짜였어요!!!! ㅋㅋ, 동그라미 친 부분 입니다.)

와... 케이블카를 탔는데 이야 경사가 장난 아닙니다. 하코네마치에서 오와쿠다니 가는것보다 더 가파르게 올라갔어요 ㅋㅋ

그리고 위쪽에 거의 다 도착했을때쯤 계단사이로 케이블카가 들어가는데.. 쫄깃합니다 심장이.

(이건 가본분만 알듯.. ㅎㅎ)

자 역시 경치는 끝내 줍니다.

나름의 포토존 ㅋㅋ 너구리와 토끼가 있네요 ㅎㅎ

저희는 여기까지만 올라오고 간단히 아이스크림 정도만 먹고 사진찍으면서 구경했어요 ㅎㅎ

하.. 그놈의 후지산은 결국 보진 못했어요.

ㅋㅋㅋ 몸통만 봤습니다. 아 너무 아쉽...

여기서 좀만 더 올라가면 그네타는곳이 있더라구요? 후덜덜... 저희는 밑에서 구경만 하고 내려왔습니다 ㅎㅎ

 

자 이제 슬슬 어두워지기 시작해서 아시 도쿄 우에노로 출발했어요!

우와.. 이게 웬일 차가 엄청 막힙니다 ㅋㅋ

우선 구글지도를 키고 갔는데 고속도로가 막혔던지 산길로 안내를 했어요.

완전 꼬불꼬불.... 어두껌껌.. 쌍라이트 키고 달렸습니다..

이길의 끝에서 마지막 휴게소에 들려주고 그 후에 다시 고속도로를 탔는데 .... 하.. 차가 엄청 많았습니다. ㅎㅎ

도쿄의 교통체증을 몸소 느끼고 왔네요 ㅎㅎ

 

쨌든! 도쿄 우에노 근처로 무사히 들어온 후 주유소에 들려 주유를 했는데요.

처음이라... 모든게 어려웠습니다. 하필 셀프주유소였어서;;;

주유기에도 영어는 안보이고... 죄다 일본어만...일단 구글 번역기를 통해 겨우겨우 주유를 하긴 했어요

(렌트카 주유는 일반적으로 꽉 채운 상태에서 차를 받고 반납할 때 다시 꽉 채워 주는거죠~)

 

한국에서는 한상 카드로 계산했는데 현금으로 만땅 채우는 법을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1/3 정도 사용해서 채워야 하는데...

일단 천엔으로 설정해서 넣어보니. 대략 4천엔 정도 더 넣으면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4천엔으로 설정해서 주유를 했죠.

근데 3천엔정도 들어간 후 만땅이 되어서 주유가 스탑되었고 영수증이 출력 됐습니다. 

 

여기서 멘붕... 어라? 잔돈은? ㅋㅋㅋ 왜 안주지... 기계도 툭툭 쳐보고 구글 번역기 돌려서 기계를 한참 살펴봤습니다 ㅋㅋ

결국... SOS 버튼을 눌러 직원 호출했죠. 일본어가 안되서... please help me. 라고 했어요

직원이 나와서 영수증 보더니 잔돈을 받을 수 있는 기계를 소개시켜주고 영수증의 바코드를 찍으면 잔돈이 나온다고 알려줬어요.

이야.. 신세계였습니다 ㅎㅎ

한국도 이러나요? Self 주유소에서 현금으로 만땅 채울때?

 

암튼 무사히 주유까지 마치고~ 차를 받은 장소로 돌아가서 반납까지 무사히 마쳤습니다 ㅎㅎ

반납할때 직원이 나와 주유량이랑 차 겉면 좀 봐주고~ ETC 카드 가져갈 꺼에요.

고속도로 통행료만 따로 결제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저런식으로 2만엔 있고 지금 1만5천엔 있으니 5천엔 내라~ 하네요 ㅎㅎ

자 이거까지 계산이 끝나면~ 받을 때 제출했던 대만 원본 운전면허증도 돌려줍니다~!

 

처음으로 일본에서 차를 렌트해서 돌아다녀봤는데요, 음.. 너무 편했어요 ㅎㅎ

역시 아이가 있으니 차가 필수였더라구요 ㅎㅎ

 

이번 일본여행은 하루만 렌트했지만, 다음부터는 무조건 다 렌트해서 다니려구요~!

예약할 때만 좀 어지럽지~ 그거만 해결 되면 강추입니다 ㅎㅎ(아이가 있다는 가정!!!, 대중교통도 잘 되어있어요)

 

이날도 재밌게 잘 놀았고~ 다음날엔 도쿄 시내를 돌아다녔어요~

쇼핑도 하고~ 맛있는것도 먹고~ 도시뷰도 감상했습니다 ^^

기대해주세요~!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