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with.. 대만

#대만 생활 - 신베이(新北 市) - 산총 구 (三重區)- 대만 돌잔치 참석

by 날아라뚜어비 2022. 12. 21.
728x90

안녕하세요~

이번에 할 포스팅은 돌잔치 포스팅이에요!

저는 한국에 있었을때 아이 돌잔치를 했기 때문에 한국식으로 했었어요

그래서 대만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는데

이제 보게 되었네요 ㅎㅎ.

 

대만인 친구가 벌써 아이가 셋이에요.. 딸2 아들1!!! 대단하죠..? 전 하나도 힘든데 셋이라니...

친구는 돌잔치를 안하다가 막내인 아들의 돌잔치만 열어주더라구요 

(흠.. 여기서도 눈에 보이지 남아선호사상이 아직 있는건가....)

 

아무튼 제 친구는 집 근처에 있는 스튜디오를 빌렸더라구요?

오~ 음식점 또는 웨딩홀 같은 곳이 아니라 스튜디오라니 ㅎㅎ 생소하긴 했습니다.

스튜디오는 이런식으로 하얀 벽면으로 되어있어서 깔끔해보였어요!

들어가니 이미 시작을... ㅋㅋ 하고 있더라구요.(프로지각러...ㅠㅠ)

 

전문적으로 사진찍는 사람과 MC를 구해와서 진행을 하고 있었어요.

다행히 처음에는 그냥 가족들끼리만 사진찍 찍고 있었어서 축하한다는 인사와 함께 내부를 구경해봤습니다~

이렇게 아이를 위해 사진이 잘 나오도록 꾸며놨더라구요 ㅎㅎ 여기서 친구 가족들이 사진일 찍고 있었어요!

(제가 들어갈때 한국인 왔다고 하니 다들 쳐다보고 반갑다고.... 쑥쓰러웠습니다 ㅎㅎ)

따로 식사는 나오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한켠에 Bar처럼 꾸며놓고 음식을 가져다 놨더라구요.

음식 하는 곳도 좋은곳으로 했는지 맛있었어요 ㅎㅎ

이렇게 차려놓고 먹고싶은 사람만 먹는것도 괜찮겠더라구요~

1층 내부를 둘러 볼께요.

지하 1층도 있더라구요.

여기서는 빔 프로젝트도 있어서 아이 영상을 만들어서 틀어줬어요

(결혼식이랑 비슷한거 같아요)

자 이제 사진을 다 찍어봤는데요. 더욱 자세한 사진을 보고 싶으시면 여기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가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인스타그램이랑 페이스북을 운영하시는것 같은데 참고하실분은 들어가보심 될 것 같아요

(인스타 : https://www.instagram.com/chillmoonstudio_space/) ID가... chillmoonstudio_space 네요.

대충 훑어보니. 돌잔치도 그렇고 간단하게 파티? 할때도 쓰이거나 사진촬영도 하는것 같더라구요~

 

뭐 그건 그렇고 다시 친구 돌잔치를 집중해봅니다 ㅎㅎ.

사회자가 사진사와 돌아다니며 친구 안부 인사하는걸 영상또는 사진으로 찍어주다가

시간이 되면 1층으로 모이라고 합니다.

 

먼저 가족을 소개해주며 프로세스 시작을 하더라구요.

아으.. 대가족.. 지금은 힘들겠지만 나중되면 분명히 부러울것 같아요 ^^

이렇게 사진을 먼저 한 번 찍고, 뭔가 계속 게임을 진행하더라구요~

저 위에 사진에 있는 문이 재밌었어요 ㅎㅎ 저길 통과하면 똑똑해진다고 하더라구요

주인공인 애기가 한번 넘어간 다음에 모든 아이들이 저길 다 통과했습니다 ㅋㅋ

부모들의 마음이란!!! 물론 저희 아이도... ㅋㅋ

이렇게 MC의 진행에 따르다가 이제 마지막 하이라이트!! 돌잡이 시간이 왔습니다 ㅎㅎ

뭐가 한국과는 색감 자체가 다른걸 쓰더라구요 ㅎㅎ 원목..

돌잡이 하기 전까지 이벤트로 뭘 잡을지 고르게 하는데요~ 되게 많네요

우와 과연 뭘 잡을 것인가!?!?!?

요리도구/산수/카드 이렇게 3개를 들었어요 ㅎㅎ

축하해!!! 행복하고 건강하게 살아라!!

우리 아들이랑도 잘 지내주고!!

(아.. 근데 여기 대만은 돌잡이때 3개 드나봐요..? ㅋㅋ)

 

자 하이라이트 돌잡이가 끝나고 이제 마지막으로 발 프린팅을 해줍니다.

크으 영광의 첫발!, 저희 아이는 태어날때 한번하고 아직 안했는데요

하는거 보니까 너무 귀여워 보여서 하고 싶어지더라구요 ㅎㅎ

마지막 케이크 커팅식 까지 끝내고~ 행사 프로세스가 끝났습니다 ㅎㅎ.

한국에서 그냥 셀프 돌잔치를 좀 크게 한거랑 비슷한것 같았어요(+친구들+사진작가+전문MC 가 추가된 셀프 돌잔치 ㅋ)

이후에는 지하에서 아이를 키운 1년동안의 사진들을 영상으로 만들어 지인들에게 보여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거까지 끝나고 그냥 주인공 가족과 얘기를 하거나 주인공 친구들과 얘기 합니다 ㅎㅎ

어차피 다들 애기가 있어서 말이 잘 통했어요!

(휴~ 다행 ㅎㅎ)

 

이렇게 오늘 대만의 돌잔치를 경험 해봤는데요~

한국과 좀 비슷 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걸 다시 포스팅 해볼께요!!!

 

++++++

아참 저희는 돌잔치 하는 친구에게 대만돈 1600NT 줬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