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with.. 대만

#1. 코로나19 발생 후 한국입국. (대만출국 - 한국입국)

by 날아라뚜어비 2020. 12. 7.
728x90

이번에 포스팅하는 내용은.. 코로나 발생 후 한국 입국이에요...

하아.. 저.. 한국왔어요 ㅠㅠ 대만에 아내랑 아기를 두고.. 혼자왔어요..

조리원도 안끝났는데 ㅠㅠ ... 원래 출산이 예정일보다 2주정도 미뤄졌거든요.. 그래서 회사한테도 2주정도 더 있다 가겠다고 했는데.. 안된데요 ㅠㅠ 아쉽아쉽...

그래도 조금이라도 해주는게 어디야.. 하고 돌아왔습니다. 

갈때도 그랬지만 올때도 아시아나 항공을 탔어요~

 

대만올때 인천공항도 그랬지만... 타오위안공항도 역시나 사람이 없네요 ㅎㅎ 텅텅텅~

TAX refund 등의 볼 일을 보고 짐을 맡기고 들어갑니다.

 

아 한국입국할때는 마스크 개수 제한이 없습니다 ^^

걱정하지 말고 가져오셔도 될 것 같아요! (출국은 제한 있습니다!)

 

들어갈때 체온 체크하는거 빼고는 기존이랑 별로 바뀐건 없던거 같아요.

기내짐 점검하고 자동통관?으로 고고~(전 미리 신청해놔서 자동통관으로 이동합니다 ㅎㅎ 이번에 들어올때는 안됐는데 나갈때는 사용해도 되네요!)

 

면세점 한번 둘러본 후 게이트로 고고~!

다들 코로나 때문인지 쇼핑도 잘 안하고 방호복 입고 앉아있거나 마스크를 정확하게 쓰고 앉아있었어요

저도 마찬가지구요!

 

비행기에선.. 종이를 3장이나 주더라구요 ㅎㅎ 다 작성...

주소쓰는게 힘들어요 ㅋㅋ 너무 길어...

맨 왼쪽 종이에는 QR코드가 있는데요~ 4개중에 맨 왼쪽껀 격리가 필요없는 사람(국가 인증 받은사람?)이 다운로드할 어플QR코드 이고, 오른쪽 3개는 자가격리 대상자들이 받는 QR코드에요. 

전 아이폰이라서 맨 오른쪽껄로 받았죠! 일단 받기만 해놨어요!

평점이 2.7.. ㅋ

 

전 원래 비행기에서 잠을 많이 잤었는데.. 이번에는 잠을 안잤어요.

잠을 자게되면 입이 벌어지게되고.. 몸도 약해져서..혹시 바이러스등이 넘어올까봐.. ㅎㅎ

 

2시간 30분?정도 걸려 도착하고 핸드폰을 킨 후에 출발전 받은 APP을 실행시켜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실행하면 무슨언어로 사용할껀지 나와요(영어 중국어 등등 되게 많아요! 외국인들도 다 사용하는 APP이더라구요)

이런식으로 작성하고 화면을 유지 합니다.

 

비행기에서 나와 입국심사장으로 가기전, 온도체크를 먼저하고 APP 다운로드 하고 작성을 했는지 확인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그분에게 저 화면을 보여주면 됩니다.

(온도체크하신분이 체온을 어떤 종이에 적어주는데 그거 보고 저 화면 다음에 체온을 적으시면 되요)

 

그후... 또다시 마주한.. 작성해야할 문서들 ㅎㅎ

한 3~4장 되나? 다 인적사항이에요... 주소..주소..주소.. 크읍..

전 집에 아무도 없어서 자가격리를 한건데. 동거인이 있어도 자가격리가 가능하더라구요?

서로간의 거리와 위생만 지켜주면 된다네요 ㅎㅎ

 

하나하나 통과할때마다 작성한 자료를 하나씩 제출하고 짐을 찾고 나오시면 됩니다.

아 입국할때 자동통관은 안되고 직접 대면해야해요!

 

문서작성은 어렵지 않아요 다 알아서 서류 주시고 어디어디 작성하라고 해주십니다. ㅎㅎ

역시 한국인은 한국말이 편하죠! 애들도 할 수 있어용.

 

다음 포스팅은 짐찾고 나와서 어떻게 해야할지 공유 해드릴께요!

반응형

댓글